기사 메일전송
[산업+](AI) 인공지능(AI)부터 블록체인까지: 로봇 카페 라운지엑스, 펀디엑스 엑스포스를 통한 암호화폐 결제 확장
  • 기사등록 2019-07-11 12:05:30
기사수정


▲ 사진=펀디엑스



인공지능(AI)부터 블록체인까지: 로봇 카페 라운지엑스, 펀디엑스 엑스포스를 통한 암호화폐 결제 확장


싱가포르 기반 블록체인 기업 펀디엑스는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 N 타워에 있는 라운지엑스와의 제휴를 통해 카페 내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시작했다. 고객은 다양한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매장 내 모든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잭 체아 펀디엑스 대표는 "라운지엑스는 이미 로봇, 인공지능을 서비스에 적용한 서울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앞선 카페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라운지엑스의 사명을 굳건하게 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라운지엑스와 함께 블록체인이 어떻게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기대한다"고 전했다.


라운지엑스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POS 디바이스인 ‘엑스포스’를 통해 암호화폐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 엑스포스를 통해 라운지엑스는 BTC, ETH, BNB, DGX, KCS, KNC, XEM 및 펀디엑스의 자체 토큰인 NPXS로 지불받을 수 있다. 라운지엑스의 고객은 펀디엑스 기술을 통해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를 즉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라운지랩 황성재 대표는 “펀디엑스의 암호화폐 지불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라운지엑스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로봇으로 구동되는 서비스다. 로봇 바리스타는 드립커피를 전문으로 하며 고객은 오픈된 공간에서 로봇 바리스타가 스스로 물을 붓고 컵을 준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다른 로봇은 카페 주변의 고객에게 다과를 제공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라운지엑스는 여러 푸드테크 기업이 협업해 만든 3300㎡ 규모의 외식 공간인 레귤러식스 중 하나다. 그 외에는 월향, 산방돼지, 조선횟집, 평화옥, 육그램 A.I 에이징룸, 알커브가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석 등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라운지엑스는 펀디엑스의 글로벌 결제 생태계에 합류한 엑스포스 파트너 가맹점이다. 25개 이상의 국가에 있는 상인과 제휴하고 있으며, 이 상인들은 다양한 암호화폐 기술을 결제 옵션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라운지엑스는 파트너로서 고객이 암호 자산을 쉽게 저장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지갑인 ‘엑스월렛’ 앱으로 고객의 지불을 받을 수 있다. 라운지엑스의 엑스포스 암호화폐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이 있는 물리적 거래 카드인 ‘엑스패스’ 카드와도 호환된다.


반면 펀디엑스의 ‘오픈 플랫폼’이라는 토큰 리스팅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암호화폐를 수용하여 결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라운지엑스는 향후 더 많은 종류의 암호화폐 지불을 받아들이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11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