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5 10:52:57
기사수정


▲ 사진=무비블록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


- 게이트 거래소 최초 상장 이후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상장

- 업비트 통해 상장 기념 트레이딩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지난 20일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했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의 영화 플랫폼과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다. 무비블록은 판도라 TV의 동영상 플레이어 서비스인 KM 플레이어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영화 배급 및 콘텐츠 제작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무비블록은 자체 토큰(MBL)을 플랫폼 인센티브로 제공하여 제작자에게 더 나은 경제적 유인을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생태계 기여 보상, 관객에게는 양질의 영화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을 자체 목표로 하고 있다.


무비블록은 온톨로지 플랫폼 기반의 디앱이며, 온톨로지를 통해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크립토 펀드인 FBG 캐피털, GBIC, 헥슬란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강연경 무비블록 CEO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상장을 통해 무비블록은 영화 및 블록 체인 산업에서 준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능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무비블록이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좋은 소식을 들려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의 영화 배급 플랫폼으로 제작자, 생태계 참여자, 관객 모두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수익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비블록은 2004년에 출시 된 판도라티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15년 이상의 컨텐츠 스트리밍 기술, 광고 비즈니스, 플랫폼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무비블록(MBL) 토큰은 프리미엄 콘텐츠 시청, 번역가 및 디자이너 임금 지불, 도네이션 등과 같은 경제적 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불법 콘텐츠를 신고하고 평점 또는 리뷰를 남기고 MBL을 받을 수 있으며. MBL 보상은 무비블록 플랫폼 광고 수익에서 발생하고 제공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8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