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여행) 블록체인과 AI 결합한 맞춤형 여행 플랫폼 ‘투어컴’,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06-21 16:01:26
기사수정


▲ 사진=투어컴



블록체인과 AI 결합한 맞춤형 여행 플랫폼 ‘투어컴’,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시니어 대상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교육 제공과 실제 토큰 사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융위원회 소관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암호화폐 분야 업체와 체결한 첫번째 제휴로, 시니어 계층의 디지털금융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돕기 위한 기회 제공할 것


블록체인과 AI를 결합한 맞춤형 여행 플랫폼 ‘투어컴㈜ (대표이사 박배균)’이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회장 윤덕홍)’와 시니어를 위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교육, 실생활에서의 투어컴 토큰 사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투어컴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의 시니어 회원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관련 교육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투어컴 토큰 (TCO)을 활용하여 시니어들이 여행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간편하게 결제하고 송금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개발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금융위원회 산하 단체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암호화폐 분야 업체와 체결한 첫 번째 제휴이다. 양 측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중 하나인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해 시니어 계층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생활에서의 사용 적응을 돕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투어컴은 투어컴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니어들이 소유한 주택의 일부 공간을 여행객에게 제공하거나 관광해설자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소득 창출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오영환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시니어 계층에게도 디지털 금융의 하나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사기로 인한 피해를 막을 뿐 아니라, 시니어들이 자신감을 가진 경제 주체가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고 제휴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투어컴 박배균 회장은 “암호화폐 지갑이 스마트폰에도 기본으로 설치되고, 카페나 빵집에서도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는 등 블록체인이 산업 전반에 스며들고 있다. 시니어들이 이러한 흐름에서 소외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쉬운 활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투어컴의 블록체인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사단법인 시니어금융협의회는 2017년 12월에 설립된 금융위원회 소관 단체로 1,500만 시니어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시니어 금융사기 및 금융 범죄 예방 교육, 은퇴 자산 관리 교육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BNK 금융그룹 등과 MOU를 맺은 바 있으며, 뮤지컬을 통한 교육 및 관련 포럼 개최 등 다양한 시니어 대상 금융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투어컴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후불제 여행사 투어컴이 10년 이상 축적해 온 자체 여행 상품 정보와 국내외 관련 네트워크와 일반인들이 제공하는 여행 관련 정보에 현지의 날씨, 이벤트, 뉴스 정보 등을 결합하여, 인공지능 (AI) 기반 여행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정보 제공과 검증 행위를 투어컴 토큰 (TCO)으로 보상하고, 이 토큰으로 생태계에서 여행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 초 글로벌 디앱 (Dapp)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지난 5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 그룹인 ‘함샤우트 (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와 비즈니스 액셀러레이션 협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6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