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06:00:02
기사수정


▲ 외신 “블록체인 머신러닝 플랫폼, 크립토피아 파산에 420만 달러 손실”

3일(한국 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비트코인(news.bitcoin)에 따르면 블록체인 활용 머신러닝 플랫폼 GNY.io가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Cryptopia) 파산으로 420만 달러 경제적 손실을 봤다며 현지 고등 법원에 배상을 요구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GNY.io는 크립토피아 월렛 자산 가치 기준 최대 고객사로 거래소 파산에 따라 492 BTC 손실을 입었다. 배상 요구 당시 가치는 250만 달러지만 현재 BTC 달러 가격 추산 시 해당 가치는 420만 달러에 육박한다는 설명이다. GNY.io는 크립토피아 거래소에서 LML 토큰 형식으로 자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크립토피아는 뉴질랜드 암호화폐 거래소로 지난 15일 해킹으로 결국 파산을 결정했다. LML은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0.13% 오른 0.01828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외신 "카르다노, 2주 내 셀프노드 테스트넷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투데이즈가제트(todaysgazette)에 따르면, 최근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12위) 창시자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카르다노는 이미 셀프노드(self-node) 테스트넷의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카르다노의 셀프노드 테스트넷은 2주 안에 출시될 전망이다. 해당 테스트넷은 완전 공개되기 전 소규모 개발자 전용 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0.21% 내린 0.09316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日 거래소 비트포인트 재팬, 달러 등 외화마켓 서비스 종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에 따르면, 최근 일본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인트 재팬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BTC/USD, BTC/EUR, BTC/HKD 등 외화마켓 서비스를 오는 27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 외신 "페이스북, 스테이블 코인 발행 관련 美 CFTC와 논의"

페이스북이 현재 자체 스테이블코인 발행 계획을 두고 미국 선물상품거래위원회(CFTC)와 논의를 하고 있다고 3일(한국 시간) 파이낸셜타임즈(FT)가 보도했다. 미디어는 CFTC의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 위원장을 인용, "CFTC와 페이스북이 디지털화폐 발행 관련 해당 코인이 CFTC 규제 범주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두고 초기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보도와 관련해 페이스북은 공개적인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다. 페이스북은 미국 달러화, 유럽연합(EU) 유로화, 일본 엔화 등과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인 글로벌코인을 내년에 발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에서 디지털 화폐를 통한 송금이나 물건 구매 등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2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