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7 22:00:02
기사수정


▲ 외신, XRPL·JP모건 상표권 분쟁 가능성 제기

리플랩스(XRPLabs)가 최근 은행 전용 XRP 전송 앱 XIGN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미국 최대 은행 JP모건과의 상표권 분쟁을 겪을 가능성이 제기된다고 3일(한국 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투데이스가제트(todaysgazette)가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2007년 5월 JP모건체이스는 전자 결제 서비스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JPMorgan Xign Corp를 인수하고 사업자 등록을 마쳤다. 해당 업체의 사업 분야 및 성격이 XRPLabs와 상당 부분 유사한 만큼 리플랩스가 해당 앱 이름을 바꿔야 하는 상황에 처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와 관련 XRPLabs 관계자 Wietse Wind는 "Xign라는 상표명 사용이 분쟁 원인이 될 수 있는지 여부와 관련해 면밀하게 조사를 진행 중"이라며 “JP모건의 Xign는 사실상 죽은 사업체다. 만약 문제가 된다면 즉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댄 라리머 "EOS VM, 멀티스레드 스마트 컨트랙트 확장의 일환"

댄 라리머 이오스(EOS, 시가총액 6위) 창시자가 3일(한국 시간)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EOS VM은 안전한 멀티스레드 스마트 컨트랙트 확장을 위한 계획의 일환"이라며 "개발자들의 개발 편의성 제고는 어떤 기술적 능력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그는 "블록체인 간의 상호 교류를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는 상호 간의 의사소통"이라고 덧붙였다.


▲ BTC, 5분간 1.11% 하락

BTC가 지난 5분 간 1.11% 내렸다. BTC는 현재 바이낸스(Binance)에서 $8703.55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의 단기 변동폭 확대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코인니스 앱에서 관심목록 추가를 통해 다양한 마켓 시그널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테조스 공동창업자 "메인넷 업데이트, 네트워크 효율성 증대"

테조스(Tezos)의 공동 창업자 아서 브레이트만(Arthur Breitman)이 최근 인터뷰에서 테조스 메인넷 업데이트인 Athens A에 대해 "네트워크에서 복잡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보다 쉽게 배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이는 한 블록이 기존 네트워크에서보다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는 뜻이다. 더 많은 트랜잭션을 처리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운영할 때 블록 연산 한계치를 안정적인 범위로 설정했기 때문"이라며 "노드가 모든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을 때까지 한계치를 점진적으로 완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TZ는 현재 1.56% 오른 1.5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갠드크랩 랜섬웨어, 총 누적 피해액 20억 달러 규모

중국 최대 인터넷 보안 업체 치후 360에 따르면, 갠드크랩 랜섬웨어(GandCrab ransomware)의 총 누적 피해액이 2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매주 평균 250만 달러의 피해액이 발생했다는 것. 랜섬웨어는 2018년부터 성행하여 다크웹의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 원거리 데스크탑 공격, USB 웜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 스팸 메일 등 방식으로 전파하여, 기업 및 개인용 컴퓨터에 침투하여 파일을 암호화하여 몸값을 요구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2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