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7 20:00:03
기사수정


▲ 前 코인베이스 CTO "기술 산업, 퍼블릭 블록체인 위에서 재건 전망"

전 코인베이스 CTO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이 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모든 기술 산업은 결국 퍼블릭 블록체인 위에서 재건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 기술로 법인 설립, 펀딩, 결제 정보 송수신, 스톡옵션, 유저 인센티브, 암호화된 메시징 서비스, 신원인증, 회계, M&A, 거버넌스 등을 자동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 올릴 수는 없으므로 여러 분야에서 오프체인이 활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평론가 "IEO 리스크 확대, 정부 규제 받을 것"

암호화폐 평론가 아더(Arthur)가 현재의 블록체인 기술 수준을 감안했을 때 향후 메이저 코인에 자금이 쏠리면서 IEO 투자 리스크가 확대, 정부 규제를 받게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비트멕스 리서치가 발표한 IEO 보고서를 인용, IEO를 통한 모집액이 현재 3,890만 달러에 달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소규모 거래소도 IEO에 뛰어들면서 투자자 손실이 커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IEO가 결국 규제를 받게 돼도 단기간 내에는 규제 사항 마련이 힘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 입법 및 금융 전문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 또한 "IEO는 거래소가 주관하는 ICO일 뿐"이라며 IEO가 ICO보다 안전하다고 생각해선 안 된다고 강조한 바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디지털 자산 및 혁신 시니어 고문 발레리 슈체파닉(Valerie Szczepanik)도 최근 뉴욕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2019 행사장에서 "IEO를 위해 편의를 제공한 거래소는 미국 증권법을 위반했을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전 SEC 소속 사이버보안 전문가 존 리드 스타크(John Reed Stark)가 "미국 SEC가 곧 IEO를 단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CCN을 인용해 보도한 바 있다.



▲ 크립토 '공포 탐욕지수' 66... 투심 소폭 회복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63) 대비 3포인트 상승한 66 포인트를 기록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 내 투자심리가 소폭 회복됐음을 의미하며, 전날의 탐욕 단계를 유지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리플 전 CTO "BTC, 결제 프로토콜 문제 심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전 리플(XRP, 시가총액 3위) 최고기술책임자(CTO) 스테판 토마스(Stefan Thomas)가 최근 레딧 AMA를 통해 “최근 비트코인 관련 이벤트에서 상금으로 받은 7,002 BTC를 보관하던 주소 암호키를 잃어버렸다. 암호키를 찾을 가능성은 사실상 거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BTC는 토큰 자체가 아닌 결제 프로토콜에 문제가 있다. 그 외에도 BTC는 결제 지연, 에너지 낭비, 지리적 중앙화 등 문제가 심각하다. 반면 XRP는 인터렛저 기술을 통해 해당 문제를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 前 SEC 보안 전문가 "SEC, IEO 단속 본격화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속 사이버보안 전문가 존 리드 스타크(John Reed Stark)가 "미국 SEC가 곧 IEO를 단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IEO는 거래소라는 매개를 통해 투자자들의 우려를 해소해 투기를 조장하는 또 다른 투자 사기의 일종"이라며 "SEC는 최근 IEO 열풍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칼을 빼들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 그는 "IEO는 벼락 부자를 꿈꾸는 투자자들에게 IPO를 연상시켜 노골적으로 그들의 자금을 탈취하려 시도한다. ICO와 마찬가지로 IEO는 IPO와 공통분모가 전혀 없다. 사실상 규제 사각지에 놓인 IEO 및 ICO는 사기, 시장 조작, 내부자 거래, 해킹 등 각종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 같은 투자 사기는 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1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