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7 16:00:01
기사수정


▲ 월마트,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디레저 합류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가 제약 분야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디레저(MediLedger)에 합류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3일 전했다. 메디레저는 약품 유통 전 과정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올려 누가, 언제 제품과 접촉했는지 알 수 있게 해주는 프로젝트로, 환불(Chargeback) 프로세스도 자동으로 처리해준다. 메이저 제약사인 화이자(Pfizer), 매케슨(McKesson), 아메리소스 버진(AmerisourceBergen), 카디널 헬스(Cardinal Health) 등은 이미 메디레저 멤버로 합류했다. 월마트 연례 리포트에 따르면 회계연도 1월 31일 기준 약국,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이 포함된 'Health and wellness' 분야 미국 내 매출이 전체 매출의 10%인 350억 달러에 달한다. 한편 월마트는 앞서 2016년 IBM과 협력해 식품 추적이 가능한 IBM Food Trust를 구축하기도 했다. 현재 50곳이 넘는 기업이 해당 블록체인을 테스트하고 있다.



▲ 포브스 "우버 투자자, 비트코인 가격 0달러 경고"

포브스 3일 보도에 따르면, 우버의 초기 투자자인 유명 벤처 투자자 제이슨 칼라캐니스(Jason Calacanis)가 "비트코인은 새로운 기술로 대체될 수 있으며, 가격이 0달러로 떨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지속 가능성에 의문이 든다"라며 "잃어도 상관 없는 순자산의 1%~5%만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포브스는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 또는 은행이 발행한 암호화폐가 널리 채택된다면, 비트코인은 결국 사람들에게서 잊혀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 후오비 글로벌, XTZ 입출금 재개

후오비 글로벌이 방금 전 테조스(XTZ, 시가총액 18위) 입출금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TZ는 현재 2.85% 내린 1.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58COIN, 계약 거래 수수료 0.01% 상향 계획 철회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58COIN이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6월 3일 19시 예정된 수수료 0.02% 상향 계획을 철회하고 기존 0.01% 수준을 유지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58COIN은 계약 거래 섹션 내 디지털 계약, USDT 계약, 납기 계약의 테이커, 메이커 수수료는 0.01%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