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22:00:01
기사수정


[바이낸스 CEO "자체 스테이블 코인 테스트 中"]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자체 스테이블 코인 발행 계획을 언급했다. 오늘 오후 트위터 계정 'CryptosBatman'의 이용자가 "바이낸스가 이미 바이낸스 체인(자체 블록체인)에서 스테이블 코인인 BGBP를 발행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에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현재 테스트 중에 있다. 200 파운드 정도의 소규모다.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꼭 실현될 일이다"라고 답했다. 

[코인베이스, 5월 BCH 네트워크 이중 공격 확인]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지난 5월 15일 BCH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이중 지불 공격이 있었다고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BCH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총 13차례의 이중 지불 공격이 이뤄졌다. 이중 3655 BCH는 원래 의도된 수신자에게 전송된 반면, 216 BCH는 신원 미상의 월렛으로 전송됐다. 자금은 비트파이넥스와 힛빗 거래소로 이동된 것으로 확인됐다. 공격은 BTC 세그윗 주소로 오발송되어 동결된 후, 이번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회복된 BCH 펀드 자금을 타깃으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지불 공격은 악의적인 행위자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51% 이상의 계산 능력을 획득해, 동일한 암호화폐를 두 번 이상 지출해 이득을 챙기는 공격이다. 

[까르푸 "식료품 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 도입 → 매출 증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프랑스계 글로벌 대형마트 체인 까르푸(Carrefour)가 "식료품 관리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도입한 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이 식료품들의 원산지를 추적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면서 소비자 신뢰도가 크게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까르푸는 자체 블록체인 식료품 공급 추적 시스템인 '까르푸 퀄리티 라인(CQL)'을 구축했으며 현재 20개 상품에 적용되고 있다.

[美 SEC 위원 "당국, 신중한 태도 보단 ETF 기술혁신 장려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 맘(Crypto mom)'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위원이 "미국 규제당국들은 암호화폐 ETF 승인에 대해 과도하게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신중한 태도를 고수하기 보단 ETF 분야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도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창업자 윙클보스 형제의 비트코인 ETF 신청을 반려한 것은 잘못된 선택"이라고 지적하며 "ETF는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도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ETC, 7월 1일 아틀란티스 업그레이드 메인넷 적용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닌자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 시가총액 17위)이 공식 채널을 통해 "아틀란티스 업그레이드는 오는 7월 1일 블록높이 8,343,000에서 메인넷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틀란티스 업그레이드는 ETC의 기능 및 안정성 제고를 목표로 진행되며 이더리움의 비잔티움 프로토콜을 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테스트넷을 통해 테스트 중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1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