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2 10:00:01
기사수정


▲ 브라질 상파울루 법원, GBB 관련 은행 계좌 내 19만 달러 동결 판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브라질 상파울루 법원이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소 NegocieCoins의 모회사 Grupo Bitcoin Banco(GBB)의 은행 계좌 내 자금 726,630 헤알(약 18.8만 달러)을 동결했다. 앞서, GBB 사용자들은 "해당 업체로부터 헤알화로 환전하거나 자신의 계좌로 이체가 불가능하다"며 해당 업체를 기소했다. 이들은 상파울루 법원에 해당 업체 계좌 내 자금을 동결할 것을 요구했고, 법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한편 GBB는 최근 사용자들의 계좌 잔액이 두배가 되거나 보유 자금 이상이 인출되는 등의 보안 결함이 발생했고, 피해규모는 약 5,000만 헤알(약 1,300만 달러)로 추정됐다. 또한 GBB는 19,896 건의 사기성 트랜잭션을 확인 및 조사하여 2,568개의 계정에 서비스를 중단했다. GBB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NegocieCoins는 올해 한때 코인마켓캡 거래소 거래량 기준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 EU "몰타, 암호화폐의 금융 범죄 악용 예방에 주력해야"

몰타 현지 미디어 몰타투데이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이 최근 "몰타 정부는 금융 범죄에 암호화폐가 사용되지 않도록 예방 조치에 힘써야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EU는 몰타의 금융 및 게임 산업의 규모를 언급하며 "암호화폐 취급 업체들이 자금 세탁 방지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 리서치 "봇, 댑 생태계 트랜잭션 중 75% 차지"

블록체인 전문 리서치업체 언체인(AnChain.AI)에 따르면, 봇이 댑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트랜잭션 중 약 75%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해당 업체는 "2019년 1분기 기준, 블록체인 댑 생태계에서 전체 사용자 중 봇에 해당하는 계정이 51%이며, 봇들로 인해 하루 평균 600만 달러 규모의 트랜잭션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용자 기준 TOP 10 댑들 중에도 많은 봇들이 활동 중"이라고 부연했다.



▲ 인도 RBI "암호화폐 금지 법안 초안 작업 참여 안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인도 중앙은행(RBI)이 "암호화폐 금지 법안 초안 작업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은행은 "암호화폐 금지 법안 초안과 관련해 정부의 어떤 부서와도 연락을 취한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인도 중앙은행은 현지 상업은행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 관련 계좌 개설을 금지한다며 '암호화폐 금지령'을 내린 바 있다.


▲ 코닥, 민관 대상 블록체인 문서 관리 솔루션 발표

비즈니스 관련 미디어 웹와이어(Webwire)에 따르면, 글로벌 카메라·필름 제조사 코닥이 민관 대상 블록체인 기반 문서 관리 솔루션 'KODAK Document Management Platform'을 내놓았다. 이를 통해, 정부 및 민간 부문에서 처리되는 정보들의 보안성과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번 발표에서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데이터 업로드 솔루션 '코닥 스캔 클라우드(KODAK Scan Cloud)'도 포함됐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8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