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2 08:00:02
기사수정


▲ 美 외환 전문가 "BTC, 미·중 무역전쟁 격화 시 2만 달러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소재 외환 전문 포털 사이트 데일리에프엑스(DailyFX) 소속 화폐 정책 전문 애널리스트인 크리스토퍼 베키오(Christopher Vecchio)가 "BTC가 단기간 내 지난 2017년 12월 기록한 최고가인 2만 달러까지 회복할 가능성은 낮다. 다만, 미중 무역전쟁이 악화돼 위안화 약세가 더 심화된다면, BTC는 2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 이는 BTC가 최고가를 경신할 수 있는 유일한 경우의 수"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BTC 가격과 중국 위안화 가치는 서로 반비례하는 상관관계를 갖고 있다. 위안화 가격이 약세일 때 BTC 가격은 강세를 나타낸다. 최근 G2인 미국과 중국이 대립하며 글로벌 금융 시스템이 잠재적인 위험에 노출된 상황에서 사람들은 정부와 관계 없는 자금 도피처 혹은 대안으로 BTC를 떠올리고 있다"며 "미중 무역전쟁이 격화돼 위안화 가치가 달러당 7위안을 상향 돌파한다면, BTC 시세는 전고점인 2만달러까지 회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포르투갈 축구구단 벤피카, 온라인 스토어 암호화폐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닌자(cryptoninjas)에 따르면, 5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유트러스트(UTRUST)가 포르투갈 명문 축구 구단 SL벤피카(SL Benfic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벤피카 구단 측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이번 파트너십으로 벤피카는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최초의 유럽 축구 클럽이 됐다. 벤피카 온라인 스토어 사용자들은 암호화폐를 통해 게임 티켓 및 벤피카 구단의 각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다"고 덧붙였다.



▲ 와이스 레이팅스 "BTC 보유, 정부 및 기관보다 개인에게 유리"

암호화폐 프로젝트 전문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스 레이팅스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BTC는 개인의 가치 저장 창고로 쓰일 때 가장 좋은 선택 수단일 수 있다. 반면, 정부와 기관 입장에서는 금을 보유하는 게 BTC보다 더 유리한 선택지"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와이스 레이팅스는 "역사적으로 금은 가치 저장 수단으로써 입지를 다졌지만, 일부 암호화폐 지지자들은 향후 BTC가 금을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금은 쉽게 무시할 수 있을만한 자산 클래스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 BTC 단기 하락, 최근 1시간 2.56%↓

BTC가 5일 저녁 11시 15분 경부터 단기 하락 흐름을 나타내며 바이낸스에서 1시간 동안 2.56% 하락했다. 현재 바이낸스 기준 BTC는 3.25% 내린 7,664.8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애터니티, 포르투나 업그레이드 완료

애터니티(AE, 시총 58위)가 블록 높이 90,800에서 포르투나(Fortuna)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으며 6일 18:53:04(한국 시간)부터 Beepool에서 채굴을 시작할 예정이다. Aeternity Establishment, æternity Crypto Foundation과 수많은 채굴자들이 포르투나 업그레이드 버전을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르투나 업그레이드는 온체인 거버넌스의 첫번째 투표 결과가 반영된 것으로 7,200만 개 이상의 이더리움 기반 AE를 애터니티 메인넷으로 스왑했다. 또한 일반 계정(Generalized Accounts, GA) 서비스를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AE는 현재 3.02% 하락한 0.4974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8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