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3 10:00:01
기사수정


▲ 체이널리시스, 렌딩블록과 파트너십 체결...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 구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최근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증권 대출 플랫폼 렌딩블록(Lendingblock)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FATF(국제 자금세탁방지기구)의 규제 방안 개선,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 브록 피어스 "암호화폐 베어마켓, 잘못된 시장 참여자 정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전 비트코인재단 이사장 브록 피어스(Brock Pierce)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 생태계의 장점은 베어마켓이 모든 잘못된 시장 참여자들을 정리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그는 "블록체인이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 민주주의를 도입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 베링거 인겔하임, 의료 블록체인 업체 솔브케어와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제약회사 베링거 인겔하임(Boehringer Ingelheim)이 의료 관련 블록체인 회사 솔브케어(Solve.car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기반 네트워크를 구축해 신뢰도 있는 당뇨병 환자 데이터를 공유, 관리할 계획이다. 이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자들은 당뇨병 환자를 돌보는 방법과 주의사항, 예방 및 증상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다.


▲ 폴로닉스, CLAM 마진 거래서 1800 BTC 피해 발생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가 최근 블로그를 통해 지난 5월 26일(현지시간) CLAM 마켓 플래시 크래시(flash crash ·갑작스러운 붕괴)로 인해 BTC 마진 거래 자금풀에 있던 1,800 BTC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폴로닉스는 "당시 CLAM 마켓이 45분 동안 77% 하락하며 폴로닉스 자동 청산 시스템이 작동하기도 전에 일어난 일"이라고 설명했다.


▲ ADA 창시자 "모든 유형 시스템에 인프라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12위) 창시자가 본인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카르다노 및 IOHK 로드맵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 IOHK가 구상하고 있는 생태계의 기본 목표를 달성했다"며 "향후 구글, 페이스북과 같이 모든 유형의 시스템에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향후 상호운용성 개선을 통해 암호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더이상 코딩 능력이 필요없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 미 하원, 암호화폐 징세 법안 지지 촉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하원 테드 버드(Ted Budd)가 최근 '암호화폐 과세 공정성 법안'과 '2018년 암호화폐 세법' 등 2가지 법안을 지지할 것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보안은 한 나라의 보안 문제로 직결된다"며 "신흥 산업 발전에 위협으로 다가오는 불공정한 과세 방안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7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