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2 22:00:01
기사수정


▲ 리플 "머니그램 인수, 사실 아니다"

XRP 리서치센터가 "리플이 머니그램(MoneyGram)을 인수했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트위터에 밝혔다. XRP 리서치센터는 크립토호크(@TheCryptHawk)가 해당 루머를 퍼뜨렸으며, 이 계정은 적어도 2개의 스캠(폰지 봇, 가짜 ICO)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리플은 머니그램 경쟁사와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만약 머니그램을 인수할 경우 계약을 위반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머니그램은 세계 2위 송금업체로, 앞서 알리바바가 인수하려 했으나 미국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FIUS)의 반대에 부딪혀 무산된 바 있다.



▲ 한국 도미노피자, 국내 대형 프렌차이즈 최초 암호화폐 결제 도입

한국 도미노피자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일부터 (주) 페이코인(PayCoin)과 파트너십을 체결, 페이코인(PCI)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공지했다. 이를 통해,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에서 페이코인(PCI)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대형 프렌차이즈 중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한 업체는 도미노피자가 국내 최초다. 페이코인은 휴대폰 결제기업 다날이 자체 개발한 암호화폐다.


▲ 어거, '무효화' 의심 게임 필터링 솔루션 출시

블록체인 예측시장 플랫폼 어거(REP, 시가총액 44위)가 '무효화' 시도가 의심되는 게임을 필터링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어거 플랫폼에서는 게임이 무효화되면 베팅 자금이 모든 참가자에게 균등하게 반환되는 시스템을 악용한 자금 탈취 사례가 발생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REP는 현재 2.71% 내린 17.4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브렌단 블루머 "블록원, 보이스에 1.5억 달러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EOS 개발사 블록원(Block.One) CEO 브렌단 블루머가 최근 인터뷰 중 "블록원은 블록체인 기반 SNS 애플리케이션 보이스(VOICE) 개발에 1.5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또한 댄 라리머 블록원 CTO는 "보이스 토큰은 매입하거나 채굴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라며 "오직 '실제 사용자(real person)'들이 컨텐츠를 생산하고 서로 공유할 때 보이스 토큰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OS는 현재 1.50% 내린 6.3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블록스트림, 임직원 BTC 보너스 논란...운영 차질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캐시블리드(cashbleed.com)를 인용, 유명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스트림(Blockstream)에 수백만 달러 상당의 BTC를 임직원들의 개인 지갑으로 옮길 수 있는 '특별한' 임금 체계가 존재한다고 보도했다. 캐시블리드는 "블록스트림 대다수 임직원들은 내사 정책에 의해 1BTC를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350 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며 "가령 연봉이 15만 달러인 엔지니어는 추가적인 BTC 보너스를 받음으로써 실제 연봉이 85만 달러 수준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캐시블리드는 이어 "추가 투자 유치 없이 블록스트림이 이러한 임금 체계를 지속한다면 1년 이상을 버티기 힘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7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