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4 06:00:01
기사수정


▲ 비트코인, 미체결 거래 27,329건

비트코인 데이터 플랫폼 'btc.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현재 미체결 거래가 27,329건을 기록하고 있다. 전체 해시 레이트는 52.99EH/s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24시간 기준 거래 처리속도는 초당 3.90건이다. 채굴 난이도는 7.46T로, 6일 후 3.80% 오른 7.74T로 상향 조정 될 전망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3.17% 오른 7,978.8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금요일,2019년 06월 07일

▲ 저스틴 선 “암호화폐 위험? 선입견일 뿐...TRX 투자 수익도 20배 이상"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 창시자가 자신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위험하다는 선입견과 달리, 기대 이상의 수익을 얻은 투자자가 생각보다 많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실제 중국 본토, 홍콩, 미국 등에 상장한 중국 IT 기업 중 샤오미를 비롯한 상당수가 상장 후 주가 급락으로 투자자에 막대한 손실을 가져다 줬다"며 "반면, 암호화폐 투자자 중 많은 이들이 우수한 프로젝트에 투자해 수십 배, 수천 배에 달하는 투자 수익을 얻었다. 트론(TRX) 또한 20배 이상의 투자 수익을 창출했다"고 강조했다.



▲ 외신 "3년전 비트파이넥스서 도난당한 BTC 이체 정황 포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 알러트(Whale Alert)를 인용 "2016년 비트파이넥스서 해킹당한 비트코인 중 160개(약 135만 달러)가 오늘(7일) 익명의 주소로 이체된 정황을 포착했다"고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2016년 8월 3일 비트파이넥스는 해킹 공격으로 11.98만 BTC을 도난당한 바 있다.


▲ LTC, BCH 시총 추월…4위 등극

라이트코인(LTC)의 시가총액이 코인마켓캡 기준 71억 2,363만 달러를 기록, 비트코인캐시(BCH)의 시가총액(71억 570만 달러)을 추월하고 시총 4위에 올랐다. LTC는 코인마켓캡 기준 11.38% 오른 114.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코인니스는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업체 토큰뷰의 분석을 인용 "LTC 채굴 난이도가 2017년 암호화폐 강세장 당시 기록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채굴 난이도 증가는 네트워크 보안성이 강화됐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어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 랜 노이너 "인도 암호화폐 징역형, 사실이라면 바보같은 짓"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크립토트레이더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인 랜 노이너(Ran NeuNer)가 트위터를 통해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자에 최대 1~10년의 징역형을 선고한다는 보도가 사실이라면 정말 바보같은 일이 아닐 수 없다"며 "블록체인을 비롯한 첨단 기술 산업은 인도 경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어리석은 사람들이다(What a bunch of idiots)!"고 말했다.


▲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CEO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 계획 없다”

7일(한국 시간) 러시아 은행 정보 사이트 Banki.ru에 따르면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스베르방크(Sberbank)의 게르만 그래프(Herman Gref)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스베르방크는 암호화폐 사업 확장 계획을 고려해 본 적이 없다. 비트코인은 거래 수단이지 투자 대상이 아니다. 다만 블록체인과 관련해 여전히 협력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5월 31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는 스베르뱅크가 현지 중앙은행의 부정적 입장을 고려해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전면 중단했다고 전했다. 러시아는 지난해 5월 암호화폐 자산 관련 규제 초안 입법 절차를 밟았지만 채굴, 토큰 등 핵심 개념에 대한 설명과 정의가 부족하다는 여론에 입법 직전 재심사 단계로 돌아간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6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