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4 12:00:01
기사수정


▲ 대만 국민당 후보 궈타이밍, BTC 거래소 투자 관련 루머 전면 부인

국민당 총통 후보 궈타이밍(郭台铭) 폭스콘 회장이 최근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투자' 루머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이와 관련해 궈타이밍은 "관련 루머 배포 플랫폼에 대해 법적 조치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대만 현지 커뮤니티에서 궈타이밍 회장이 '크립토시스템'(Cryptosystem)이라는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을 홍보,'비트코인 퓨처 플랫폼'에 투자했다는 루머가 퍼졌으나, 이는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들어났다.


▲ 와이스 레이팅스 "러시아, 페북코인 사용 안 할 것"

암호화폐 평가기관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러시아 정부는 미국 기업이 발행하는 암호화폐(페북코인)를 절대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와이스 레이팅스는 "만약 러시아 정부가 미국 기업의 암호화폐 사용을 승인하게 된다면, 페이스북의 러시아 감시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이고르 세친(Igor Ivanovich Sechin) 러시아 최대 석유기업 로스네프트(Rosneft) 사장이 향후 석유 거래가 암호화폐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페이스북의 글로벌코인을 제안한 바 있다



▲ 존 맥아피, 크레이그 조롱..."나야말로 진정한 '크레이그 라이트'"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이자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존맥아피(John McAfee)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크레이그 라이트를 비판했다. 그는 "내가 진짜 크레이그 라이트다. 나는 나를 절대적으로 증명할 수 있으며 나는 현재 크레이그 라이트의 신분에 대해 특허를 신청 중이다. 나는 내 존재를 매우 손쉽게 증명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며 "날 믿어야 한다. 그리고 곧 크레이그 라이트를 사칭한 죄로 고소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앞서 자칭 비트코인 창시자이자 BSV 진영 대표 주자인 크레이그 라이트 엔체인 수석 개발자가 최근 블로그를 통해 존 맥아피를 거짓말쟁이라고 말한 바 있다.



▲ '페북코인, XRP 없앨 것'...리플 CTO "XRP에 대한 이해 부족"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 리플(XRP, 시가총액 3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최근 '페이스북의 글로벌코인이 XRP 등 알트코인을 없앨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나는 XRP에 대한 기본 이해도가 없는 의견을 좋아한다. 이러한 주장들은 비트코인 미니멀리스트(어떤 목적 등을 이루는 데 필요 이상의 것을 완전히 억제하려는 사람)들이 이 세상을 '비트코인과 나머지'라고 생각하는 것과 다름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5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