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5 06:00:03
기사수정


▲ 비트페이 COO "대기업 BTC 보유, 몇 년 후에야 가능"

암호화폐 결제 대행업체 비트페이(BitPay) 최고운영책임자(COO) 소니 싱(Sonny Singh)이 9일(현지시간) CCN과 인터뷰에서 "미국 2위 이동통신사 AT&T가 비트페이와 협력하면서 AT&T 고객 1억 5,000만 명이 BTC로 휴대폰 요금을 지불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런 대기업들은 이제 막 암호화폐 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상황인 데다가 세금 문제가 걸려있기 때문에 BTC를 보유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몇 년 후에야 BTC를 보유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AT&T가 비트페이 같은 암호화폐 결제 대행업체와 협력한 것도 BTC를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BTC 결제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 때문에 BTC 커뮤니티에서는 AT&T가 진정한 의미에서 BTC 결제 지원을 하는 게 아니라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AT&T는 앞서 5월 23일(현지시간) 비트페이를 통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 나이지리아, 구글 트렌드 ‘비트코인’ 검색량 1위 유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검색어 분석 사이트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의 최근 7일간 ‘비트코인’ 검색량 순위 중 나이지리아가 1위를 유지했다. 2~5위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오스트리아, 스위스, 네덜란드가 차지했다. 블록체인 검색량 상위 5위 국가는 짐바브웨, 나이지리아, 가나, 세인트헬레나, 중국이다. 현재 BTC는 코인마켓캡 기준 4.19% 내린 7,610.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4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