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7 10:00:00
기사수정


▲ 미 연구기관, 정부 블록체인 기술 구현 제안 보고서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연구기관 데이터 파운데이션(Data Foundation)과 컨설팅 기관 부즈 앨런 앤드 해밀턴(Booz Allen & Hamilton)이 10일(현지시간) 정부에 블록체인 기술 구현을 제안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정부 기관이 블록체인 솔루션 도입 적합 여부를 판단하는 5가지 질문을 나열하고, 식품의약국(FDA), 국방부, 재무부 등 7개 기관의 성공적 블록체인 도입 사례를 소개했다. 보고서가 제시한 질문은 아래와 같다.

1. 블록체인이 보안, 신뢰, 투명성에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가?

2. 블록체인이 실용적, 효율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가?

3. 어떤 블록체인 설계가 가장 적절한가?

4. 블록체인 도입 비용이 정보 이득(Information gain) 대비 합당한 수준인가?

5. 블록체인 적용이 데이터 공유 및 보안법을 준수하는가?





▲ 와이즈 레이팅스 "인도, 암호화폐 금지법 통과 시 금융 저개발 국가로 전락"

암호화폐 평가기관 와이즈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11일 트위터를 통해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를 거래, 채굴, 소유하는 자에게 최대 징역 10년을 부과하는 법안을 검토 중이다. 만약 이 법안이 통과되면 인도는 향후 몇 년 동안 금융 저개발(financial underdevelopment) 국가로 전락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를 보유, 거래, 채굴하는 사람에게 1~10년 징역형을 선고하는 내용이 담긴 '암호화폐 금지 및 공식 디지털 통화 법안' 초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퀸트 보도를 인용해 전한 바 있다. 일각에서는 이 보도의 진실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상태이며, 현지 관계자는 당국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야 한다고 밝혔다.



▲ 애널리스트 "BTC, 그 자체로 가치 있는 상품"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렉스 크루거(Alex Krüger)가 11일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뒷받침돼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bitcoin is backed by nothing)"는 주장은 어불성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주식, 채권 같은) 금융상품은 무언가에 의해 뒷받침될 필요가 있지만, 상품은 그렇지 않다"며 "비트코인은 금과 유사한 디지털 상품이다. 무언가에 연동될 필요가 없다. 비트코인 그저 비트코인일 뿐이다(Bitcoin simply "is")"라고 설명했다.


▲ 바이낸스 CEO "BNB 홀더, 마진 거래 베타 테스트 참여 가능"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11일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 마진 거래 서비스를 위한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을 늘리고 있다"며 "바이낸스코인(BNB, 시가총액 7위) 홀더는 고객지원 팀에 서포트 티켓(support ticket)을 제출하면 프로그램을 테스트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BNB는 현재 4.84% 오른 31.8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