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7 08:00:01
기사수정


▲ 와이스 레이팅스 "EOS 기술 등급 하향, 놀랄 일 아냐"

미국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11일 트위터를 통해 "EOS(시가총액 6위)는 여전히 최상위 등급 프로젝트"라면서도 "중앙화 우려로 인한 EOS (기술) 등급 하향 조정은 놀랄 만한 일이 아니다. 우리는 EOS 메인넷 출시 이후 중앙화 문제를 계속해서 지적해왔다. 하지만 EOS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8일(현지시간) 와이스 레이팅스는 EOS 기술/채택 등급을 A에서 A-로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EOS는 현재 3.81% 오른 6.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액트투, 캄보디아 정부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술협력 MOU 체결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지닥을 운영하는 액트투테크놀로지스가 캄보디아 정부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이번 협약으로 액트투테크놀로지스는 캄보디아의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사업에 투자하고, 관련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승환 액트투테이놀로지스 대표는 "액트투는 암호화폐 거래, 커스터디 서비스, 결제 플랫폼 및 청산결제 서비스 등 기술력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산업의 발전 및 글로벌 경제성장을 위해 캄보디아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곳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액트투테크놀로지스는 삼성전자, 카카오, 신한카드 출신의 보안 전문가와 엔지니어로 구성된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금융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톰릭스랩과 업무협약

뉴스1 보도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이 지난 10일 디지털자산 보호 기술을 가진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톰릭스랩'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자산 보호기술과 스마트계약 적용 방안 등을 공동으로 연구하면서 디지털자산 분야의 신규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아톰릭스랩의 혁신 기술과 KB국민은행의 내부통제 인프라 및 정보보호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자산 관리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KB의 핵심기술을 'ABCDE'로 정하고 지난해부터 전사 차원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이다. ABCDE는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Blockchain), 클라우드(Cloud), 데이터(Data), 생태계(Ecosystem)의 머리글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2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