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4 11:40:01
기사수정

일코인(ILCoin)의 양자 저항 (Quantum Resistance) C2P프로토콜, 팔로알토 네트웍스 파트너로부터 인증 획득



▲ 일코인(ILCoin)의 양자 저항 (Quantum Resistance) C2P프로토콜이 팔로알토 네트웍스 파트너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출처=일코인]


작업증명(Proof of Work, PoW) 등과 같은 분산 원장 동의 알고리즘은 기업들로 하여금 지난 2018년 해킹 공격으로 미화 2천만 달러 이상의 손실을 초래했다. 또한 최근 양자 컴퓨팅의 대폭적인 수용은 이러한 잠재적인 손실 가능성을 폭발적으로 증가 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규모도 미화 수십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러한 심각한 문제에 있어서 해결 방법은 현재까지 없는 상태였다.


ILCoin 프로젝트의 전문 개발자 팀은 이 분야에서 51%의 양자 사이버 공격의 가능성을 종식시키고자 했다. ILCoin의 혁신적인 C2P(command chain protocol)성공적으로 최근 사이버 보안 감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ILCoin의 총괄 매니저인 노버트 고파(Norbert Goffa)는 “작업증명 알고리즘에서 발생하는 51% 사이버 공격 가능성에 극복하는 것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IlCoin은 근본적인 사고 전환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블록체인 자체가 획기적으로 향상에 되어야 하고 이를 통해서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ILCoin은 그동안 구현되지 않았던 독특한 기술을 개발하고 했습니다. 이 기술은 매우 복잡하지는 않으면서도 적절히 기능을 하며 심플하고 우아하며 안전한 솔루션입니다.” 라고 밝혔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파트너 기업들은 ILCoin의 C2P 솔루션에 대한 발생 가능한 취약점을 확인하기 위해 4주 연속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들 파트너 기업들은 롤백공격 (Rollback Attack) 을 동반한 포크 어택 (Fork Attack), 스마트 컨트랙트 (smart contracts)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디자인 플로 형태 (Design Flaw Type) 등과 같은 51%의 사이버 공격 등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양자 기술이 기존의 수많은 동의 프로토콜 (consensus protocol)을 대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모든 테스트는 ILCoin의 C2P 프로토콜이 양자 컴퓨팅으로 인한 51% 공격과 연관된 모든 위험 요소를 성공적으로 제거한다는 것을 입증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공식 파트너인 유로디지털 (EURODIGITAL)의 총괄 매니저인 피터 부로스 (Peter Boros) “우리는 여러 블록체인 공격 기술을 시도했지만, 아무 소용없었습니다. C2P로 인해 ILCoin의 블록체인은 51% 및 양자 컴퓨팅 공격에 저항했으며 이는 매우 대단한 성과입니다. 이러한 테스트를 통과한 ILCoin의 솔루션을 입증 하고자 합니다. 무한한 양의 해쉬 파워 (hash power) 조차 공격을 구성할 수 없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ILCoin의 동의 프로토콜은 51%  양자 컴퓨팅 공격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했다. ILCoin의 솔루션이 이분야의 최초 솔루션으로 ILCoin은 획기적인 파이낸셜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증명서에 대한 좀더 자세한 사항은 프로젝트 웹사이트와 개발팀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찾아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4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