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4 07:30:02
기사수정

소시오스닷컴, 위치 기반 서비스 토큰 헌트 발표


▲ (좌측부터)유베누스 선수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Federico Bernardeschi), 다니엘 루가니(Daniele Rugani), 블레즈 마튀디(Blaise Matuidi)와 미람렘 퍄니치(Miralem Pjanić )가 유벤투스 팬토큰을 수집하고 있다.[출처=칠리즈]

‘팬 참여' 앱 소시오스닷컴은 위치 기반으로 한 증강현실(AR) 서비스 토큰 헌트를 27일 발표했다. 토큰 헌트는 이용자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든 스마트폰으로 앱의 자체 디지털 화폐인 칠리즈($CHZ)와 모든 파트너 축구 클럽들의 팬 토큰을 무료로 수집하도록 허용한다.


축구 팬들을 위한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클럽들과 협력해서 팬 토큰을 배포한다. 이전 유벤투스와 파리 생제르망, 웨스트햄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였으며, 다른 유수 유럽 클럽들과의 파트너십은 곧 발표 예정이다. 팬 토큰의 소유로 이용자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클럽의 특별 콘텐츠와 클럽 브랜드의 게임들을 이용하고, 클럽의 주요 의사 결정들에 투표할 기회를 갖게 된다.


소시오스닷컴은 소시오스닷컴 여름 투어의 일환으로 오는 7월 말 토큰 헌트를 출시하여 팬들이 공식 론칭 전 플랫폼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팬들은 첫 번째 팬 토큰 발행이 시행되는 오는 9월 전 일정 기간 자체 앱의 디지털 지갑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10월 중 첫 번째 설문에 투표할 수 있다.


총 2백만 달러의 $CHZ가 토큰 헌트로 제공된다. 팬들은 여름 동안 수 십만개의 팬 토큰을 수집할 수 있다. 자신의 집 거실에서부터 사무실, 도시의 안팎 혹은 해변까지 이용자들은 세계 어디서든 매일 토큰 헌트를 이용할 수 있다.


토큰 헌트는 실제 지역과 사물의 위에 클럽 팬 토큰 3D 애니메이션을 가상 레이어링한 모습을 갖춘다. GPS와 기기에 내장된 디지털 나침반을 통해 결정된 실제 지역을 기반으로 팬들은 본인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토큰을 ‘포획'할 수 있다. $CHZ나 팬 토큰이 포획되면 팬들의 디지털 지갑에 추가된다.


소시오스닷컴의 CEO 알렉산더 드레이퍼스(Alexandre Dreyfus)는 “토큰 헌트는 소시오스닷컴 앱의 중요한 기능이기도 하지만 올 가을 초, 첫 팬 토큰 발행에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팬들이 본인의 디지털 지갑에 팬 토큰을 충전하는 시간을 여름 동안 가지기를 바란다. 더 많은 팬 토큰을 이용자들이 수집할수록, 더 많은 영향력을 본인이 응원하는 팀에 끼칠 수 있다. 더 많은 $CHZ를 팬들이 수집할수록 결과적으로 팬들은 더 많은 팬 토큰을 구입해서, 리워드와 팬 경험을 증진할 수 있다. 팬 토큰은 세계 어디에서든 이용 가능할 것이고, 축구 팬들에게 본인이 어디에 거주하는가와 관계없이 응원하는 클럽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또한, 클럽과 클럽의 스폰서에게도 수천만 킬로미터 떨어진 팬들에게 동시에 같은 경험을 갖게 할 좋은 기회이다.”고 전했다.


소시오스닷컴의 최고 전략 책임자 막스 라비노비치(Max Rabinovitch)는 “우리는 또한 팬 파워 랭킹을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 전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파워 랭킹은 팬들이 전 세계와 지역, 클럽별, 앱 전체의 리더보드에서 소시오스닷컴의 최고 팬으로 공개적으로 인정받는 자랑거리(와 VIP 경험)를 놓고 경쟁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단순히 로그인하고 투표하는 것에서부터 토큰 헌트 등과 같은 게임화된 기능에 참여하는 것까지 모든 것이 팬들의 파워 랭킹 점수에 영향을 미친다. 이는 팬들이 먼저 플랫폼을 접하고 팬 토큰을 먼저 얻으며, 경쟁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이다"라고 말했다.


추가 축구 클럽과 스포츠 종목들은 올해 안에 토큰 헌트와 함께 소시오스닷컴에 추가될 예정이다. 향후 이 기능을 통해 팬들은 전 세계의 특정 이벤트 혹은 경기 동안에 무료 토큰을 수집할 수 있다.


데일리 글로벌 토큰 헌트 동안 이용 가능한 토큰 수는 사용자별로 제한될 것이지만, 소시오스닷컴 여름 투어의 일환으로 아시아와 유럽의 주요 도시들에서 팬 토큰과 $CHZ의 집중 공급이 이뤄진다. 투어는 7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이 도시들에서 ‘토큰 헌터들'은 각 도시의 공급량이 소진되거나 시간이 만료되기 전까지 수십 개의 토큰을 수집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 여름 투어의 확정 도시와 일정은 추가 파트너 클럽의 확정과 함께 곧 발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