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7 00:00:01
기사수정


▲ 지미 송·조셉 루빈, 이더리움 전망 관련 50만 달러 내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컨센서스 2019에서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과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이더리움의 발전을 걸고 50만 달러 규모의 내기를 시작했다. 내기 규칙은 만약 이더리움이 4년 후 지금보다 더 발전해 있다면 지미 송은 조셉 루빈에게 810.8 ETH를 지불한다. 반면, 이더리움 기반 댑 경제가 현재보다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조셉 루빈이 지미 송에게 69.74 BTC를 내야한다. 댑 경제 활성화의 기준으로는 15개 개성있는 댑의 일일 활성화 유저수가 10,000 명을 넘어야 한다.





▲ 리플 규제관계 총괄 "블록체인, 국가 보안 이슈로 다뤄져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라이언 자고네(Ryan Zagone) 리플(XRP, 시가총액 3위) 규제관계 총괄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컨센서스 2019에 참석해 "기술은 미국의 국가 안보 이슈로 다뤄져야 하며, 미국 외 국가에게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며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는 미국의 미래 인프라의 일부가 될 것이며 국가 안보 및 경제 측면에서도 미국이 리더 자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체인링크, 5월말 이더리움 네트워크서 메인넷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 미디어(Decrypt Media)에 따르면,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컨센서스 2019에서 세르게이 나자로프(Sergey Nazarov) 체인링크(LINK, 시가총액 30위)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5월 30일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체인링크 메인넷의 첫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LINK는 현재 26.53% 오른 0.84289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BTC·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현황

비트코인(BTC) 블록 익스플로러 비티씨닷컴에 따르면, 15일 오전 5시 30분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43,740 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는 10,121 건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49.08 EH/s, 24시간 거래 처리 속도는 4.08 txs/s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BTC 채굴 난이도는 6.70 T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음 난이도 조절에서 +2.46% 오른 6.87 T로 상향 조정될 전망이다.


▲ 3개 프랑스 은행, 피나스트라 블록체인 대출 플랫폼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영국 핀테크 기업 피나스트라(Finastra)가 14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BNP 파리바(BNP Paribas), 나타시스(Natixis), 소시에테 제네랄(Societe Generale) 등 3개 프랑스 주요 은행이 피나스트라 R3 코다 블록체인 대출 플랫폼 '퓨전 렌더컴'(Fusion LenderComm) 프로젝트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퓨전 렌더컴은 신디케이트론 시장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은행간 데이터 공유를 원활하게 한다는 게 피나스트라 측의 설명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2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