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6 18:00:01
기사수정


▲ BNB 단기 상승, 26달러 최고가 경신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플랫폼 코인인 BNB가 방금전 25.98 달러까지 상승,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현재 BNB는 바이낸스에서 6.36% 오른 25.1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모건크릭 CEO "NFL 선수들, BTC 연봉 지급 선호"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 크릭 디지털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 창업자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최근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버펄로 빌스의 맷 바클리가 BTC로 연봉을 받기를 원한다고 말했다"며 "NFL 선수 중에는 BTC 옹호자가 많다. 이들이 모두 BTC로 연봉을 받을 경우 구단은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선수들은 은퇴 전까지 보다 편리하게 자금을 모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소식통에 따르면 NFL 선수 연봉을 합하면 10억 달러 이상이다. 이 중 연봉이 가장 높은 선수는 그린베이패커스(Green Bay Packers)의 아론 로저스(Aaron Rodgers)로 지난해 연봉은 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 XRP 대규모 이체 발생…2,100만 달러 규모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오늘 오전 11시 41분 'rN3mJZ'로 시작되는 주소에서 ‘rB4UtU’로 시작되는 주소로 5,000만 XRP(약 2,146만 달러)가 이체됐다. 해당 트랜잭션 ID는 ‘A7D7E62E9F4B92DC89E86D14A2FE841A627134D4373E90E5C99A81B06CA18773’다. XRP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1.57% 오른 0.43314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佛 중앙은행 총재 “스테이블 코인, 기타 투기성 암호화 자산과 달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프랑수아 빌레이 드갈로 프랑스 중앙은행 행장이 최근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스테이블 코인 시장에 관심이 높다. 이용자들은 스테이블 코인을 통해 증권이나 금융 상품, 서비스 등 거래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스테이블 코인과 다른 암호화 자산을 분리해 생각해야 한다. 스테이블 코인은 비트코인 등 투기성 자산과 다르다. 스테이블 코인은 금, 법정화폐 등 기타 일부 자산과 직접적으로 연동된다"고 말했다.



▲ 댄 라리머 "대규모 테스트넷 TPS 2배 증가"

이오스(EOS, 시가총액 6위) 창시자 댄 라리머가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최근 eosio 네트워크 코드 업데이트를 통해 대규모 테스트넷의 TPS(초당 트랜잭션 처리량)를 2배 가량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EOS +8.81%


▲ SFOX 분리계좌 서비스, 금융당국 보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기관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 SFOX가 뉴욕 현지 은행인 M.Y.새프라뱅크(Safra Bank)와 제휴를 맺고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보증하는 분리계좌(segregated accounts)를 트레이더 및 투자자에게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FDIC가 암호화폐 중개 비즈니스 모델을 처음으로 보증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미디어 블룸버그 통신은 “해당 보험은 법정화폐만 다루며 BTC나 ETH 등 디지털 자산을 포함하지 않는다”면서도 “다만 암호화폐 거래 합법화를 전망하는 투자자에게는 긍정적인 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2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