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6 10:00:01
기사수정


▲ 프랑스-이스라엘 금융 당국 협력 체결...블록체인 규제 문제 논의

온라인 금융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메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프랑스 금융시장국(AMF)이 이스라엘 증권국(ISA)과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양측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등과 관련한 규제 문제를 논의하고 핀테크 동향에 대한 정보를 교환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로버트 오펠 (Robert Ophèle) AMF 총재는 "두 당국간 협력을 통해 시장과 혁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파리를 금융 허브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으며, ISA 총재 아나트 게타(Anat Guetta)는 "규제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핀테크 개발이 용이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바이낸스 업그레이드 진행중...2 시간 소요 예정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赵长鹏)가 방금전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바이낸스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현재 진행중이다. 일부 작업에서 예상보다 시간이 소요됐다"며 "업그레이드 완료까지 2시간 정도 더 걸릴 예정이다"고 밝혔다.






▲ 윌리 우 "대규모 기관 투자자 유입, BTC 회복세 견인"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가 디지털 자산 투자 기관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1분기 재무재표를 인용, "기관 투자자가 대거 유입되면서 최근 BTC 상승장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며 "실제 최근 암호화폐 투자자의 73%가 기관 투자자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화요일 그는 "암호화폐 시장이 본격적인 상승장에 진입했다는데 99% 확신한다"고 말한 바 있다.

BTC +8.56%


▲ 비트코인닷컴, 트라발라와 파트너십...BCH 결제 지원

비트코인닷컴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15일(현지 시간)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호텔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Traval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트라발라에서 BCH 결제가 가능해졌다. 트라발라는 BCH 외 BTC, LTC, EOS, DASH, TRX 결제를 지원하며, 전 세계 210개 국가, 82,000 여개 도시 소재 55만 호텔과 제휴를 맺고 있다.



▲ 中 바이두, 최근 7일 비트코인 검색지수 전주 대비 142%↑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에서 최근 7일 비트코인 검색 지수가 하루 평균 52,157을 나타내 전주 대비 142% 증가했다. 최근 7일 블록체인 검색 지수는 하루 평균 4,813을 나타내 전주 대비 25% 증가했다. 앞서 14일 오후에는 '비트코인 8000 달러(比特币 8000美元)'가 바이두 실시간 인기 검색어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2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