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5 20:00:01
기사수정


[BTC '고래' 대규모 이체...3.64억 달러 규모]

BTC 트랜젝션 제공 플랫폼 btc.com에 따르면, 오늘(15일) 오후 19시 32분 59초(한국시간) '18mkjb'로 시작하는 BTC 지갑 주소에서 9개 주소로 총 45,000 BTC(약 3.64억 달러)를 이체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트랜젝션의 해시값은 'bdef3377b911250374cf87612fff1e1aaa98b6718370c9d43995fdf1182cf541'이다. 이로 인해 BTC 보유량 15위를 기록하던 '18mkjb'로 시작되는 지갑은 현재 잔액이 0이 됐으며, 지난해(2018년)에도 수차례 잔액이 0이 된 바 있다.

[이베이 "암호화폐 결제 지원 계획 없어...관련 제품 판매할 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trustnodes)가 이베이(eBay) 대변인 캔디스(Candace)를 인용해 "이베이는 암호화폐 채굴기 및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것 뿐"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이베이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것으로 생각하고 흥분하고 있는것 같지만, 그런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컨센서스 2019 행사에 이베이 관련 암호화폐 광고가 등장, 이베이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된 바 있다.

[BCH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완료]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댄스(CoinDance)에 따르면, BCH 프로토콜이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를 완료, 새로운 합의 프로토콜로 2개 블록을 채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BCH에 슈노르 서명(Schnorr Signature)과 세그윗(Segwit) 복원 등 기능이 추가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BCH는 현재 2.80% 내린 383.3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시스템 업그레이드 완료]

방금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공지했다. 오늘(15일) 밤 10시부터 정상 거래가 가능하다. 현재 주문 및 주문 취소, 입금 기능이 오픈됐으며, 출금 기능은 추후 오픈될 예정이다.

['암호화폐 아버지' CFTC 위원장, 임기만료 퇴임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 위원장이 5년 임기를 마치고 퇴임을 앞두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위원장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폭넓은 문제를 연구할 수 있어 영광이었으며, 암호화폐 아버지(Crypto Dad)'라고 불리우게 된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CEO "코인베이스 거래량 60%, 기관이 차지"]

외신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컨센서스 2019에서 "현재 코인베이스에서 발생하는 거래량중 기관 투자자 거래량이 6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딜로이트, 올해 내로 대규모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 출시]

암호화폐 미디어 CCN이 세계 최대 회계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가 올해 내로 이더리움 프로젝트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미디어가 최근 딜로이트의 고객에 또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비체인(Vechain)이 추가된 것과 관련해 "이더리움과의 관계에 변화가 생긴 것 아니냐?"라고 묻자, 안토니오 세나토레 딜로이트 블록체인 부분 CTO는 "딜로이트는 멀티 플랫폼 개발을 추구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50% 이상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아주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 착수할 것"이라고 답했다.



▲ 베네수엘라 야당 의원 "블록체인 선거로 정치 문제 해결 가능"

베네수엘라 반정부 세력을 이끌고 있는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의 지지자인 아만도 아르마스 국민의회 의원이 컨센서스 2019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인증을 활용한 투표 시스템이 베네수엘라의 고질적인 정치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또한 페트로와 관련해 "암호화폐가 아닌 스캠"이라며 "마두로가 경제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만든 수단에 불과"라고 지적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1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