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5 16:00:02
기사수정


▲ 블룸버그 "BTC 담론 활발, 가격 상승세로 이어져"

블룸버그가 15일 대체정보 제공업체(alternative data provider) 인덱시카(Indexica)의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비트코인 시장 성숙에 기여하며 가격 상승세로 이어졌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인덱시카는 지난 4월 암호화폐 시세 상승의 원인을 분석한 수천 개의 보고서를 조사한 결과 "△비트코인 심층 연구 △사기 이미지 불식 △비트코인 미래 등에 관한 논의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견인한 주된 요소"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크 실베르트(Zak Selbert) 인덱시카 CEO는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한 논의가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주식 시장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특징"이라며 "이러한 논의는 비트코인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진단했다.



▲ 코넬대 교수 "이번 BCH 공격, 업그레이드에 피해 없어"

에민 귄 시러(Emin Gün Sirer) 코넬대 교수가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BCH가 대량의 인적 자원을 투입한 공격에 노출됐으나, 빠른 패치를 마치며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공격에 사용된 버그는 이번 업그레이드와 기술적으로 무관하며, 공격자가 업그레이드 시점을 선택한 것은 유치한 행위다. 게으르거나 무능한 사람들은 이런 버그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취소를 위한 핑곗거리로 이용한다"며 "고성장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주저하는 것은 시장 점유율을 잃는 길이며, 과거 다양한 BTC 버그 사례를 봤을 때도 시장은 일시적인 오류에 관대한 모습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 폴리체인 CEO "페이스북, 퍼블릭 블록체인 구축해야"

세계 최대 암호화폐 헤지펀드 폴리체인(Polychain) CEO가 15일(현지시간) 컨센시스 2019에서 "페이스북이 퍼블릭 블록체인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올라프 칼슨 위(Olaf Carlson-Wee) 폴리체인 CEO는 페이스북 블록체인은 플랫폼에 대한 지배권을 포기하는 비트코인 같아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은 모델이 대형 소셜 미디어 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랫폼에 대한 통제를 포기함으로써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여러 이슈에 대한 책임에서도 자유롭다는 설명이다. 미디어 관측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올해 3분기 중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예정이다. '페북 코인' 리브라(Libra)는 인도에서 최초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