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5 12:00:00
기사수정


▲ 美 볼티모어 시정부, 랜섬웨어 공격에 시스템 다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볼티모어 시정부 네트워크가 7일 랜섬웨어 'Robbinhood'의 공격으로 다운됐다. 이와 관련 신임 시장 버나드 영은 "시스템 복구를 위해 노력 중이다. 해커가 요구한 13 BTC는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볼티모어 시정부 네트워크 외에도 경찰 시스템, 온라인 재산세 포털 등이 모두 다운됐다. 이에 관련 기관은 시스템 복구 및 시스템 해킹 시 긴급 가이드라인 마련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톰 리 "BTC, FOMO 효과로 역대 최고가 전망"

미국 투자 리서치 업체 펀드스트랫(Fundstrat Global Advisors)의 설립자 톰 리(Tom Lee)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FOMO(Fear of Missing Out,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마음) 효과로 BTC 가격이 역대 최고가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기존 전통 투자 시장 투자자들도 암호화폐 시장에 대거 유입되고 있다"며 "이 또한 BTC 가격 상승에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그는 트위터를 통해 설문 조사 결과 참가자 중 32%가 BTC 2만 달러 이상을 전망했으며 45%는 1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말했다. 그 외 23%는 "지금이 최고가"라고 답했다고 덧붙였다.



▲ 빗썸 글로벌, USDT 마켓에 IRIS 추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관계사 빗썸 글로벌이 아이리스넷(IRIS, 시가총액 1834위)를 오늘(16일) 16시 USDT 마켓에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IRIS는 현재 22.27% 상승한 0.0690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EOS 프라이빗키 복구 솔루션 '만기 타임스탬프 변경' 제안 통과

이오스닥(EOSDAC)이 제기한 EOS 프라이빗키 복구 솔루션인 '만기 타임스탬프 변경' 제안이 통과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안에 따라, EOS 제네시스 프라이빗키 자동 복구 시스템 사용 기한이 2020년 4월 20일 21시(한국시간)으로 변경되며 제네시스 프라이빗키 재설정을 원하는 사용자는 해당 기한까지 계정 복구를 신청할 수 있다.




▲ 블록스트림 연구 총괄 "BTC, XMR 보다 안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뉴스(bitcoinnews)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프로토콜 업체 블록스트림(Blockstream) 앤드류 포엘스트라(Andrew Poelstra) 연구 총괄이 "익명성 암호화폐 모네로(XMR, 시가총액 12위)가 기존에 알려진 것 만큼 보안성이 높지 않다"며 "양자 컴퓨팅 등을 통해 해킹을 시행할 경우 XMR은 BTC 보다 훨씬 쉽게 리스크에 노출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BTC는 전자 서명 알고리즘 일부를 대체함으로써 양자 컴퓨터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반면 XMR 등 익명성 코인은 방어 코드를 입력하는게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