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18:00:02
기사수정


▲ 후오비, ZIL 메인넷 업그레이드 지원... 입출금 일시 중단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질리카(ZIL, 시가총액 49위)의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이에 따라 ZIL의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ZIL은 현재 0.06% 내린 0.01900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암호화폐 투자전문가 "암호화폐, 중앙은행 위협 가능"

암호화폐 헤지펀드 블록타워(BlockTower) 공동창업자 애리 폴(Ari Paul)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번 상승장때 증권 기관의 기술을 충분히 위협하는 수준으로 발전했다"며 "다음 상승장에는 세계 각지 중앙은행을 위협하는 규모로 커질 것이며, 기존 금융권과 암호화폐 시장의 움직임은 매우 격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일반적으로 권력의 변화는 어떠한 투쟁에 의해 실현된다"고 덧붙였다.


▲ 마크 모비우스 "글로벌 BTC 수요, 지속 증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신흥시장 투자 귀재'로 불리는 마크 모비우스(Mark Mobius) 모비우스캐피털파트너스 설립자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는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같은 추세는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편리하고, 비밀스러운 자산 이체를 원한다"며 "이는 바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가장 근본적인 컨셉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내가 이 분야에 투자할지 말지는 전혀 다른 문제다"라며, 일본 거래소 코인체크(Coincheck)의 피싱 사례를 예를 들어 "보안에 대한 우려, 예상 밖의 시장 변동성 등은 해당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확신이 부족함을 나타낸다"고 지적했다. 또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냐는 질문에 모비우스는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 비탈릭 부테린 "사이드체인, '무신뢰' 구현 어려워"

올라프 칼슨(Olaf Carlson-Wee) 폴리체인 캐피탈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뉴욕에서 열린 컨센서스 2019에서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경쟁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비트코인이 검열에 저항력을 가진 디지털 자산이라면, 이더리움은 이전에 블록체인이 할 수 없었던 새로운 사례를 만들어 나가며 각종 스마트 컨트랙트를 보유한 신개념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서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들을 구현해낼 방법이 없었다. 비트코인 프로토콜의 기능은 '무신뢰'(trustlessly, 신뢰가 필요하지 않은) 스마트 컨트랙트 등 기능을 구현하기에 충분히 강력하지 않았고, 사이드 체인은 '무신뢰'(trustless)와 거리가 멀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0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