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16:00:01
기사수정


▲ 비트코인닷컴, BCH P2P 거래 플랫폼 출시 예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는 6월 4일(현지 시간)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4위) P2P 거래 마켓플레이스 '로컬'(Local.Bitcoin.com)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CH는 현재 7.82% 오른 413.1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獨 자동차 부품업체 보쉬, EnBW와 파트너쉽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trustnodes)에 따르면, 독일 소재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인 보쉬(BOSCH)가 독일의 4대 메이저 발전회사(E.ON, RWE, Vattenfall, EnBW)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ETH 스마트 컨트렉트 기반 전기차 충전소의 시험 모델 제작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볼크마르 데너(Volkmar Denner) 보쉬 최고경영자(CEO)는 "향후 소통 채널 및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관계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리서치 "4월 '크립토 재킹' 악성 소프트웨어 기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네트워크 보안 업체 체크포인트 리서치(Check Point Research)의 보고서를 인용 "지난 4월 온라인 상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 악성 소프트웨어는 크립토재킹 소프트웨어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그중 크립토루트(Cryptoloot)가 가장 많이 감지됐으며, XMR 오픈소스 채굴 소프트웨어 XMRig, 웹사이트에 기생하는 자바스크립트 기반 암호화폐 채굴 소프트웨어 JSEcoin 등이 뒤를 이었다.


▲ 러시아 총리 "암호화폐 규제, 정부 최우선 순위서 밀려"

16일(현지 시간) 러시아 현지 언론 폰탄카(Fontanka)에 따르면, 16일(현지 시간)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가 "암호화폐 산업 규제는 더 이상 러시아 정부의 최우선 과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 암호화폐 투자 열기는 식어가고 있고, 이에 따라 정부의 과제 우선순위에서 암호화폐 규제 정책 역시 점점 뒤로 밀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 바이낸스 "5월 스테이블코인 마켓 거래량, 총 거래량 60% 점유"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산하 바이낸스 리서치(Binance Research)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5월 바이낸스 플랫폼 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마켓 페어거래 종목 거래량이 지속 증가 추세를 나타내며 총 거래량 대비 60%를 차지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5월 1일 기준 60.55%, 지난해 5월 기준 35.78%). 그외 바이낸스 리서치 최신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0

1. 올들어 지난 4월까지 다수 스테이블코인은 모두 순유입 상태를 유지했다. 1월 신규 자본 유입 규모가 가장 컸고, 2, 3, 4월은 출금액이 입금액 규모를 넘어섰다. PAX와 USDC는 4월말 4,000만 달러 규모의 순유입을 나타냈으며, 테더 사태의 영향은 미미했다.

0

2. 테더는 앞서 USDT에 대한 공식 정의에서 100% 테더사 보유 달러 자산에 연동한다는 내용을 제외시켰지만, Omni 블록체인 및 이더리움, 트론 등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발행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로 PAX 역시 온톨로지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출시했다.

0

3. 달러 이외 법정통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역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트러스트토큰은 홍콩 달러, 호주 달러, 캐나다 달러, 영국 파운드, 유로화 등 법정통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예고했다. 이는 글로벌 경제에서 법정통화의 헤지 수단이 다양해지는 것을 의미하며, 암호화폐 시장 유입 채널 증가, 달러 미취급 암호화폐 거래소의 발전 촉진, 블록체인 외환 거래소 발전 촉진, 장내·외 암호화폐 거래 활성화 등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0

4. 페이스북, 삼성 등 비금융분야 대기업들이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규모 신규 사용자를 유입시키는 도화선이 될 수 있으며,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0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