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10:00:00
기사수정


▲ 구글 '비트코인' 검색량, 6개월 만에 최대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따라 구글 ‘비트코인’ 검색량이 6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검색량은 '도널드 트럼프'보다 많았다. 미디어는 또 비트코인 검색량이 2017년 말 비트코인 가격이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가장 높은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비트코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가격 상승세로 연결된다고 부연했다.


[최근 5일 주요 거래소 자금 순유출, 6.22억 달러 규모]

블룸버그가 블록체인 데이터 제공 업체 토큰애널리스트(TokenAnalyst)를 인용 "15일(현지시간) 주요 거래소의 자금 유동 현황을 분석한 결과 최근 5일 동안 약 6.22억 달려 규모의 자금이 빠져 나갔다"고 보도했다. 해당 데이터는 비트파이넥스, 비트멕스, 바이낸스, 크라켄의 입출금 현황을 기준으로 집계됐다. 한편, 블룸버그는 최근 BTC의 강세 흐름에 "투자자들의 자본 도피가 일부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며 "비트파이넥스·테더 논란이 불식되지 않으며 불안감에 BTC로 자금이 몰린 것"이라고 분석했다.

[외신 "BTC 수요 급증 → 트랜잭션 수수료 연중 최고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Block)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비트코인 트랜잭션 수수료(transaction fee)의 중위값이 연중 최고치인 2.32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17일 새벽 4시 45분 기준 비트코인 네트워크 상 미체결 거래량이 7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에 기인한다는게 해당 미디어의 설명이다. 

[바이낸스 "5월 스테이블코인 마켓 거래량, 총 거래량 60% 점유"]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산하 바이낸스 리서치(Binance Research)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5월 바이낸스 플랫폼 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마켓 페어거래 종목 거래량이 지속 증가 추세를 나타내며 총 거래량 대비 60%를 차지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5월 1일 기준 60.55%, 지난해 5월 기준 35.78%). 그외 바이낸스 리서치 최신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올들어 지난 4월까지 다수 스테이블코인은 모두 순유입 상태를 유지했다. 1월 신규 자본 유입 규모가 가장 컸고, 2, 3, 4월은 출금액이 입금액 규모를 넘어섰다. PAX와 USDC는 4월말 4,000만 달러 규모의 순유입을 나타냈으며, 테더 사태의 영향은 미미했다.

2. 테더는 앞서 USDT에 대한 공식 정의에서 100% 테더사 보유 달러 자산에 연동한다는 내용을 제외시켰지만, Omni 블록체인 및 이더리움, 트론 등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발행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로 PAX 역시 온톨로지 블록체인 기반 토큰을 출시했다.

3. 달러 이외 법정통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역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트러스트토큰은 홍콩 달러, 호주 달러, 캐나다 달러, 영국 파운드, 유로화 등 법정통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예고했다. 이는 글로벌 경제에서 법정통화의 헤지 수단이 다양해지는 것을 의미하며, 암호화폐 시장 유입 채널 증가, 달러 미취급 암호화폐 거래소의 발전 촉진, 블록체인 외환 거래소 발전 촉진, 장내·외 암호화폐 거래 활성화 등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4. 페이스북, 삼성 등 비금융분야 대기업들이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규모 신규 사용자를 유입시키는 도화선이 될 수 있으며,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다.

[美 민주당 대선후보 "블록체인, 미국 미래 큰 부분 차지"]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기업가 출신의 대만계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앤드류 양이 최근 뉴욕에서 열린 컨센서스 2019에서 "블록체인은 미국의 미래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혁신을 장려할 수 있는 보다 큰 규제 프레임워크를 마련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컨센시스·LVMH·MS 파트너쉽 체결...명품 인증 플랫폼 'AURA' 개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리뷰(cryptonewsreview)에 따르면, ETH 프로젝트 인큐베이터 '컨센시스(ConsenSys)'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리고 마이프로소프트 3사가 파트너쉽을 체결, 명품 인증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아우라(AURA)' 개발에 나선다. 해당 플랫폼은 ETH 기반에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애저(Azure)를 통해 강력한 명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특정 명품의 생산 및 유통 등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외신 "'Coinbase·Blockchain', 미국 앱 스토어 인기 검색어 올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newsbtc)가 트위터 이용자 'CryptoRae'의 제보를 인용, 14일(현지 시간) Coinbase와 Blockchain 두 단어가 미국 앱 스토어(App Store)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비록 앱 스토어의 트렌드(trending)를 결정짓는 요소가 명확하진 않지만, 다수 일반 투자자들이 기존에 보유하던 암호화폐 혹은 새로운 암호화폐 자산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 같다"고 분석했다. 또한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3주 동안 미국에서 'Bitcoin' 검색량이 두배가 늘어났다"며 "물론 아직 까지 암호화폐 관련 검색량은 2017년 불마켓 당시 보다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이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