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00:00:00
기사수정


▲ OK 리서치 수석 연구원 "암호화폐 회복기, 강세장은 아직"

중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오데일리에 따르면, 최근 리렌쉬엔(李炼炫) OK리서치 수석 연구원이 "최근 BTC 및 암호화폐 시장 강세 흐름은 강세장이 시작됐다는 게 아니라 시장이 회복기에 들어섰다는 신호"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 시장의 최근 6개월 간 거래량은 2017년 강세장 당시 평균 수준을 하회하고 있다. 5월 초 BTC 급등은 약세장 기간동안 축적된 반등 모멘텀이 일시적으로 폭발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또 그는 "5월 들어 글로벌 경제는 미중 무역갈등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노출됐으며, 증권 시장의 헷지 수단으로 BTC 수요가 늘어났다. 이는 BTC 급등을 설명할 수 있는 거시적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 리플 CTO "스텔라 네트워크 마비, 리플도 안전지대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데이비드 슈워츠 리플(XRP, 시가총액 3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최근 발생한 스텔라 루멘스(XLM, 시가총액 9위) 네트워크 마비 사태는 리플 네트워크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스텔라 네트워크가 멈춰선 이유는 합의 프로토콜 때문이 아니다. 스텔라는 최근 다수의 신규 노드를 추가했고, 일부 신규 노드들은 감당할 수 있는 양 이상의 책임을 떠맡았다"며 "이 같은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점검 시간, 검증자 구성 등 보다 빈틈 없는 커뮤니티 표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13.66% 내린 0.3954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서베이 "미국인 18%, 페북 코인 관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The Daily Hodl)에 따르면 페이스북 암호화폐 발행 추진 소식이 알려진 직후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성인 미국인의 18%가 페이스북 코인에 관심을 나타냈다. 전체 응답자의 7%만이 암호화폐에 투자한 것과 비교하면 높은 수치다. 암호화폐에 투자 중인 응답자 중에서 페북 코인 투자 의향을 밝힌 사람은 59%에 달했다. 해당 여론조사는 학자금 융자 조사기관 렌드에듀(LendEDU)가 성인 미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 비트스탬프, BTC 6,178 달러 터치...하락세 주도

방금 전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에서 BTC가 최저 6,178 달러를 기록하며, BTC 급락을 주도했다는 관측이 나왔다. BTC는 같은 시각 바이낸스에서 최저 7,000 달러를 기록했다. BTC는 현재 비트스탬프, 바이낸스에서 각각 7,248 달러, 7,31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9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