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3 22:00:01
기사수정


▲ 코인데스크 "BTC 급락, 대규모 손실제한주문 체결 탓"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가 "11시 30분 경부터 시작된 BTC 급락은 투자자들의 대규모 손실제한주문이 체결돼 연쇄적으로 패닉셀을 야기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실제로 유럽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에서는 UTC 기준 17일 02시(한국시간 11시)부터 3,645 BTC(2,680만 달러) 규모의 7,000 달러 부근의 매도 주문이 체결된 것으로 나타났다.


▲ OK그룹 전략 부총괄 "BTC 급락, 주도 세력의 '설거지'"

방금전 OK그룹 전략 부총괄 쉬쿤(徐坤)이 본인 SNS 계정을 통해 "오늘 발생한 BTC 급락은 일부 BTC 주도 세력의 '설거지(洗盘)'다"며 "BTC는 최근 상승 흐름을 연출한 후 등락을 반복하며 신규 자금의 유입을 유도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현재 기술적인 반등 구간에 진입했지만, 조정 기간이 너무 짧으면 상승장에 유리하지 않다"며 "추가 하락기를 겪은 후 다시 상승장 진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 코인베이스 CEO "마진 거래 플랫폼 출시 고려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코인베이스 CEO가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실시간 AMA(Ask me anything)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0

1. 마진 거래 서비스. 최근 추세는 많은 거래소들이 안정적인 마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장 또한 마진 거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코인베이스는 글로벌 거래소가 되는 것이 목표며, 마진 거래는 최소한의 규제 요건을 만족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0

2. 알트코인의 '커뮤니티 신용평가'. 암호화폐는 인터넷과 비슷하다. 더 많은 선택권이 생겨 날수록 더 좋은 매커니즘을 통해 가치있는 프로젝트를 발견할 수 있다.

0

3. 코인베이스 Visa 체크카드. 현재 영국에서 사용가능한 코인베이스 카드가 미국에서도 곧 사용 가능할 전망이다. 다만 구체적인 시기는 아직 밝힐 수 없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9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