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3 10:00:01
기사수정


▲ ECB “암호화 자산, 금융 시스템 영향 미미”

17일(한국 시간) 유럽중앙은행(ECB)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 자산이 금융 안정, 통화 정책, 시장 인프라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암호화 자산이 유로존 금융 안정, 화폐 정책, 실물경제, 시장 인프라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 기존 금융 자산과 비교해 암호화 자산 규모는 여전히 작다.

2. 암호화 자산은 화폐 기능을 수행하지 않으며, 실물 경제 및 통화 정책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

3. 관리감독 시스템 부재는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암호화 자산이 기존 금융 시스템에 편입되는 과정에서 충격이 클 수 있다.

4. 현재 시점에서는 유로존 내 암호화 자산 관련 시스템을 구축한 은행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5. 해당 분석은 업계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다. ECB는 지속적으로 암호화 자산에 대한 관리감독 수준을 높이고 관련 정책을 마련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ECB는 이를 위해 태스크포스(Internal Crypto-Assets Task Force)를 별도로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 후오비 선물 거래 플랫폼, 시스템 업그레이드 완료...서비스 재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공식 채널을 통해 후오비 선물 거래 플랫폼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완료,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공지했다.



▲ 비트스탬프 "거래 시스템 문제 없어…BTC 대규모 매도 거래 면밀 조사”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늘 비트스탬프에서 발생한 대규모 매도 거래가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줬다”며 “비트스탬프 거래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해당 거래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면밀히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바이낸스 리서치는 17일 비트스탬프 BTC 급락이 시스템 고장 때문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 후오비 선물 거래 플랫폼, 17일 20시까지 시스템 업그레이드...서비스 일시 중단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공식 채널을 통해 후오비 선물 거래 플랫폼이 17일 19시부터 20시까지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9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