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3 06:00:02
기사수정


▲ 비탈릭 부테린 "ETH, BTC 모든 기능 대체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인터뷰에서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대체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래밍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의 수많은 앱은 내 아이디어가 아니며,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개발된 것이다"고 밝혔다.


▲ 익명 제보자 증거 공개..."크레이그 라이트, 사토시 아냐"

익명의 제보자가 자신의 SNS에 최근 진행 중인 데이브 클라이먼(Dave Kleiman)·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 소송 관련 중요한 증거 자료를 게재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18일 보도했다. 서명이 찍혀 있는 해당 자료는 소송 중 언급된 비트코인 주소를 다루고 있다. 이에 따르면 해당 주소는 불법성이 없으며 사토시 또는 크레이그 라이트가 소유한 적 없다. 또한 16만 BTC를 보유한 적이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 암호화폐 월렛 스팬드닷컴, 애플페이 기반 16종 암호화폐 거래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암호화폐 월렛 및 비자카드 업체 스펜드닷컴(Spend.com)이 업그레이드 버전 자체 앱인 Spend Wallet을 출시했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애플페이를 기반으로 BTC, ETH, XRP, LTC 등 16종 암호화폐와 거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 네덜란드 은행, 원자재 전용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핀테크 전문 온라인 미디어 파이넥스트라(finextra)에 따르면, 네덜란드 은행 ABM 암로은행(ABN Amro)가 원자재 전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해당 은행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해 현물 거래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앞서 지난해 ABM 암로은행은 글로벌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Accenture)와 협력, 'Forecefield' 플랫폼을 개발했다.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면 IoT, 센서, NFC 칩 등을 통해 재고품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한편, 미디어에 따르면 앵글로 아메리카, ING 그룹, 맥쿼리 그룹, 머큐리아 에너지 그룹, 화교은행 등 원자재 관련 기업이 ABM 암로은행과 MOU를 체결하고 해당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8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