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2 16:00:05
기사수정


▲ 로저 버, 바이낸스·코인베이스 지갑은 안전해

비트코인닷컴의 운영자이자 유명 투자자인 로저 버가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 명단을 공개했다. 이용자 3700만명을 보유한 Blockchain.com과 거래소 바이낸스, 코인베이스의 지갑이 이름을 올렸다. 그는 이와 관련해 두 거래소의 지갑은 이용자들에게 다른 거래소들과 비교해 쉽고 안전한 거래를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한 "이용자가 스스로 프라이빗키를 컨트롤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하다. 그렇지 못한 지갑은 진정한 의미에서 암호화폐 지갑으로 볼 수 없다.스스로 프라이빗 키가 없다면 곧 보유한 암호화폐도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AFP "컨센서스 열기 하락, 암호화폐 시장 성숙 의미"

프랑스 최대 통신사 AFP가 "글로벌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컨센서스의 열기 하락이 암호화폐 시장이 성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작년 컨센서스 행사는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를 기록한 후 4개월 만에 열렸다. 이 과정에서 돈을 벌어들인 비트코인 갑부들이 자신의 럭셔리카를 끌고와 최고급 사교 파티를 벌였다. 그러나 올해 컨센서스는 호텔 한 곳에서 열렸으며, 부호들의 참여가 줄면서 상대적으로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그러나 현실적인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며, 유행이 아닌 실제 응용의 기술로 받아들여졌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한 채굴 업체의 CEO를 인용해 "열기가 줄었다. 이는 시장이 점차 성숙하고 있다는 신호다. 시장에도 성숙한 기업들만이 남고 있다"고 평가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크(Ark)의 창업자는 "작년에는 PPT 뿐이었다. 그러나 올해에는 실제 제품들이 선보여졌다"고 전했다.



▲ 비트코인 마켓 저널 "2024년 BTC 이용자 2억명 육박"

블록체인 시장 조사 업체 비트코인 마켓 저널이 오는 2024년 비트코인 이용자가 2억 명에 달할 것으로 관측했다. 해당 업체는 "과거 인터넷 시장의 성장 궤도와 비교할 때, 현재 비트코인은 과거 1994년의 위치에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약 5년 후인 2024년 비트코인이 주류로 부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투자와 투기 수요에 더해 일반 소비자들이 비트코인을 안전한 가치 저장소로 받아들이면서 비트코인 이용자 숫자가 지금보다 500% 이상 증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2019년 기준 비트코인 지갑 숫자는 약 3200만 개로 추산된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8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