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2 14:00:01
기사수정



▲ 日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 오는 20일 MONA 입출금 재개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 와치(Crypto Watch)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가 오는 20일 모나코인(MONA, 시가총액 85위)의 입출금을 재개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거래소는 지난해 9월 해킹 사건으로 인해 해당 암호화폐의 입출금을 중단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MONA는 현재 1.60% 내린 1.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ETH·EOS·TRX·IOST 댑 데이터

블록체인 댑(dApp) 전문 데이터 제공 플랫폼 댑리뷰(DappReview)에 따르면, 오늘 19시 20분 기준 ETH댑은 총 1,757개, EOS댑은 518개, TRX 댑은 422개, IOST 댑은 15개를 기록했다. 지난 24시간 활성 유저수 기준 ETH 댑은 Proethers(겜블링, 사용자 2,019명), EOS 댑은 Newdex(거래소, 사용자 946명), TRX 댑은 TRONbet(겜블링, 사용자 4,832명), IOST 댑은 IOSTPlay(겜블링, 사용자 228명)가 각각 1위에 올랐다.





▲ 윙클보스 "비트코인, 금 지위 대체할 수 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공동 창업자인 타일러 윙클보스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약 1400억 달러다. 금의 시가 총액은 7조 달러다. 이같은 시총의 차이로 인해 비트코인은 저평가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2.0 버전의 금이다. 금과 필적할 수 있으며, 동시에 금의 지위에 타격을 줄수 있다. 특히 두 자산의 차이점이 향후 비트코인이 금의 지위를 대체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금은 저 리스크, 저수익 자산이다. 반면 비트코인은 고 리스크 고 수익 자산이다. 금은 선물 시장에 의해 장악됐다. 반면 디지털화된 금은 어떤 세력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 비트코인은 금과 비교해 뚜렷한 우위에 있다"고 말했다.



▲ 와이스레이팅스 "아마존 PoW 특허 취득 무의미"

블록체인 전문 평가 업체 와이스 레이팅스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마존이 최근 PoW 합의 프로토콜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PoW는 완전히 분산화되고, 중앙 시스템의 검열에 대항하기 위한 알고리즘이다. 그런 의미에서 아마존에게 해당 특허는 필요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 유명 다큐 제작자, 블록체인 기반 제작사 출범

미디어 버라이어티(Variety)에 따르면 오스카 상을 수상한 다큐멘터리 제작자 루크 자퀘가 블록체인 기반의 영상 제작 회사 아이스브레이커(Icebreaker)를 출범했다. 해당 회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영화 등 작품을 출품 및 유통하고 제작비를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회사 운영 자금 마련을 위해 증권형 토큰 발행(STO)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8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