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2 10:00:02
기사수정


▲ 英 중앙은행 수석 경제학자 "BTC, 장기적으로 현금 대체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앤디 홀데인(Andrew G Haldane) 영국 중앙은행 수석 경제학자가 한 대학 강연에서 "비트코인이 현금(cash)을 대체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이 내일 당장 현금을 대체한다는건 동의하지 않지만, 추후 20~30년에는 가능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그의 이번 발언은 과거 발표한 입장과 사뭇 다르다"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그는 "비트코인이 기존 뱅킹 시스템에 위협되지 않는다"며 "암호화폐는 확장성이 부족하며 전세계 부(富)의 1%도 채 안된다"고 말한 바 있다.




▲ 블록체인 IPO 플랫폼 스프링클엑스체인지, 오는 6월 첫 기업 상장 예정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기업공개(IPO) 플랫폼 스프링클엑스체인지(SprinkleXchange)가 오는 6월 첫 기업 상장을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알렉산더 월린 (Alexander Wallin) 스프링클 그룹 CEO는 최근 인터뷰 중 "3, 4년 내로 약 1,000개 기업의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시가총액 2,000만~2억 달러 규모에 해당하는 부동산, 바이오테크 등 기업들을 타겟으로 설정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플랫폼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과 암호화폐를 실시간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도 고려 중"이라고 덧붙였다.



▲ 日 FSA, 블록체인 원탁회의 결과 공개

일본 금융청(FSA)이 지난 3월 27~28일 진행된 블록체인 원탁회의(round-table) 관련 회의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1. 규제당국, 투자자, 학계, 개발자 등 이해당사자들에 대해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장점은 극대화 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2.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력에 부합하는 규제 당국의 적절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3.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금융 관련 트랜잭션의 프라이버시 이슈 및 실시간 추적 시스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4. 회의 참석자들은 규제 당국이 당국에 정식 등록된 금융기관들을 대상으로 감사(audit)가 가능한 블록체인 사용만 허용하는 방안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5. 각국의 블록체인 규제 방안과 이에 대한 비교 분석을 진행했으며, 토큰 경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등 블록체인 응용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FSA에 따르면, IMF 아태지역 사무소(IMF-OAP),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독일 연방금융감독청(BaFin), 일본 중앙은행(BOJ), 영국 금융 감독원(FCA), 홍콩금융관리국(HKMA), 동경대학교, MIT 미디어랩, 캠브릿지대학교 등이 이번 회의에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