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2 06:00:01
기사수정


▲ OKEx,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롱·숏 비율 현황

19일 오전 10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15.09%, 숏 포지션 비율은 19.97%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21.90%, 13.42%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4.44만 BTC로 전날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61.39만 ETH로 전날보다 감소했다.


▲ 안토노풀로스 "탈중앙화 신원 확인, 위험한 생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안 전문가이자 '마스터링 비트코인'의 저자인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최근 "국경이 필요치 않고 검열을 거치지 않은 신원(identity)은 위험한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신원은 까다로운 개념이다. 신원은 일종의 다차원적인 프랙탈(언제나 부분이 전체를 닮는 자기 유사성과 소수차원을 특징으로 갖는 형상)이라고 볼 수 있다"며 "현 시점에서 탈중앙화 신원을 다루는 것은 시기상조다. 이들은 인간의 행동에 과도하게 기계적인 관점을 적용하고 있으며, 윤리가 없는 기술은 언제나 위험을 동반한다"고 덧붙였다.



▲ BTC·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현황

비트코인(BTC) 블록 익스플로러 비티씨닷컴에 따르면, 19일 오전 7시 40분 기준 BTC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가 11,697 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는 22,156 건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 레이트는 51.24 EH/s, 24시간 거래 처리 속도는 4.05 txs/s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BTC 채굴 난이도는 6.70 T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음 난이도 조절에서 +0.93% 오른 6.77 T로 상향 조정될 전망이다.


▲ EOS 뉴욕 "블록원 이벤트 사칭 피싱 주의"

최근 EOS BP 이오스뉴욕(EOSNewYork)이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오스(EOSIO) 개발사 블록원 이벤트를 사칭한 사기를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해당 피싱은 'b1'이라는 계정이 투자자들에게 블록원에서 주최하는 이벤트라고 속이며 암호화 자산을 편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7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