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1 20:00:01
기사수정


▲ 어거, 9월 v1 서비스 종료...v2 업그레이드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비트(Blockbeats)에 따르면, 탈중앙화 시장예측 플랫폼 어거(REP, 시가총액 35위)가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9월 15일 Augur v1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Augur v2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업그레이드 진행 시 REP 트레이더, 시장예측 주문자, 시장예측 참여자는 하드포크 등 리스크에 주의해야 한다는 게 미디어 측의 분석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REP는 현재 1.19% 오른 22.3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OKEx,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롱·숏 비율 현황

20일 오전 10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11.86%, 숏 포지션 비율은 29.27%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14.64%, 18.46%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4.21만 BTC로 전날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59.89만 ETH로 전날보다 감소했다.



▲ 외신 "지난 1년간 BTC 유통량 60%, 움직임 없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투데이스가제트(todaysgazette)가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의 데이터를 인용, "지난 1년간 현재 BTC 유통량의 60%인 1050만 BTC가 유통되고 있지 않고 있다"며 "이를 통해 최근 1년간 채굴된 65.7만개의 BTC를 포함, 700만개 이하의 BTC만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또한, 미디어는 "지난 2012년 1월 이후, 최소 240만 BTC가 단 한번의 이체도 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분실되었거나, 더 큰 수익을 위해 지속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 천웨이싱 "투자자, 암호화폐 사기 구별 필수...EOS도 해당"

중국 최대 콜택시 앱이자 세계 10대 유니콘 기업 중 하나인 디디의 창업자 천웨이싱(陈伟星)이 본인의 SNS를 통해 "유감스럽게도 최근 주변 많은 동료들이 암호화폐 산업의 폐단으로 인해 이탈하고 있다"며 "암호화폐 시장에는 고의적이건 고의적이지 않건 여러 사기가 난무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기를 구별해내기 보다는 이익을 쫓는데 더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하지만, 결국에는 진짜와 가짜를 구분해야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암호화폐 시장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을 질식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그중 EOS가 이에 해당하는 사례다. EOS의 기술 개발 및 테스트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내가 계속해서 지적해온 '백만 TPS', '차세대 운영시스템' 등과 같은 사기성 문구와 조달된 자금의 불투명성, ICO와 별개의 가격 형성, 영어 프로토콜의 무책임성 등의 문제는 암호화폐 산업의 대표적인 나쁜 사례라고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7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