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1 08:00:01
기사수정


▲ 스위스계 스타트업, 왓츠앱 전용 암호화폐 거래 봇 출시

스위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줄루 리퍼블릭(Zulu Republic)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페이스북 산하 채팅 앱인 왓츠앱(WhatsApp) 전용 암호화폐 거래 지원 봇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BTC, LTC 등 암호화폐를 전송 및 수령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이번주 아르헨티나 BTC 거래량, 전주 대비 23%↓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댄스(CoinDance)가 18일 기준 주요 인플레이션 발생 국가의 주간 암호화폐 거래량 변화 수치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주 아르헨티나 암호화폐 거래량은 지난주 대비 23%가 감소했다. 또한 같은 기간 베네수엘라는 6% 감소했으며, 터키 암호화폐 거래량은 6%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외신 "ATOM, 중앙화 리스크 존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롱해시(LongHash)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코스모스(ATOM, 시가총액 17위) 네트워크의 중앙화 수준이 높은 편"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해당 미디어는 "그중, 스파크풀(SparkPool)이 가장 인기있는 검증 노드"라며 "해당 노드의 위임자는 총 311개로 가장 많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파크풀의 보팅 파워(voting power)는 12위로 높은 순위를 유지 중"이라고 부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TOM은 현재 3.41% 내린 4.6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3...투심↑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70) 보다 3 포인트 오른 73을 기록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전날보다 강화됐음을 나타내며, '탐욕' 단계를 유지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BTC 고래 계좌, 대규모 이체... 8,400만 달러 규모

20일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 알러트(Whale Alert)에 따르면 BTC 고래 계좌 2곳에서 지난 24시간 동안 다수 지갑과 거래소로 1만 500 BTC(약 8,400만 달러)가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2,000 BTC가 비트파이넥스 거래소로 보내졌으며, 이를 두고 웨일 알러트는 해당 고래가 BTC를 현금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나머지 3,000 BTC, 5,500 BTC는 각각 익명의 지갑으로 이체됐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