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9 18:00:01
기사수정


▲ 크립토피아 해커 주소, 3만 ETH 추가 이체

최근 파산한 뉴질랜드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의 해커 주소에서 20일 30,790 ETH가 이체된 데 이어 한국시간으로 오늘(21일) 새벽 3시경 30,788 ETH이 다수의 지갑으로 이체됐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20일 해커 주소가 이체한 일부 ETH(10 ETH)는 후오비 핫월렛으로 이동됐다. 미디어는 해커들이 현금화에 나설 것으로 내다봤다. 앞서 1월 크립토피아는 해킹 공격으로 1,600만 달러 피해를 입었으며, 현재 청산 절차를 밟고 있다.


▲ 印 스타트업, 6월 블록체인 기반 VOD 플랫폼 출시

영화 전문 미디어 스크린데일리에 따르면, 인도 블록체인 스타트업 마이너스INC(MinersINC)가 오는 6월 블록체인 기반 VOD 플랫폼 마이NK(myNK)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영화사 Fortissimo Films, LevelK 등과 협력하고 있으며, 칸·베를린 영화제 수상작 등 200여편의 영화들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마이너스INC의 공동 창업자는 "MyNK는 영화 제작사들의 저작권과 이에 따른 수익을 보장할 수 있으며, 업계 전반의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깃허브 서비스 이용 약관 변경...일부 상품 수출 제한

오픈 소스 플랫폼 깃허브(Github)가 서비스 이용 약관을 변경했다. 관련 공지에 따르면, 깃허브(GitHub.com)와 깃허브 법인 서버(Enterprise Server) 등 상품이 미국 수출관리규정(Export Administration Regulations, EAR)을 포함한 수출관리법에 적용된다. 즉 깃허브 법인 서버 상품은 EAR 관련 법안에 의거해 쿠바, 이란, 북한, 수단, 시리아 등 지역에 수출이 제한된다. 깃허브의 이번 조치는 미중 무역전쟁의 영향을 받았다는게 업계의 관측이 이지만 서비스 금지 국가에 중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깃허브는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됐고 사기업의 개입을 우려한 다수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은 깃허브의 경쟁사인 깃랩(Gitlab)으로 이전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5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