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8 23:14:22
기사수정

비트코인 초창기 투자자이자 비트코인캐시의 열렬한 지지자인 비트코인닷컴 대표 로저 버가 지난 22일-23일 양일간 서울에서 진행된 ‘블록페스타 2018’에 참석해 비트코인캐시 웜홀과 비트코인닷컴의 ICO 가능성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앞서 비트코인캐시가 웜홀 프로토콜을 개발 중에 있다는 소식이 여러 외신에 보도된 바 있다. 웜홀(Wormhole)은 비트코인캐시 플랫폼 상에서 분산 어플리케이션(DApp)의 토큰 발행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토콜로서, 세계최대 채굴기업이자 180억 달러 규모의 기업공개(IPO) 계획을 밝힌 비트메인이 개발했다. 웜홀 프로토콜은 뚜렷한 성장을 보이지 못하던 비트코인캐시의 새로운 돌파구 전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코이니스타와 진행한 단독 인터뷰에서 로저는 웜홀 프로토콜의 진행상황이 성공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웜홀 프로토콜을 런칭한 지 2주차인 현재까지 약 200여 개 이상의 토큰이 비트코인캐시 플랫폼 상에서 발행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비트코인닷컴 홈페이지의 ‘개발자(Developers)’ 카테고리에 개발 관련 툴을 전부 공개했다고도 밝혔다.

웜홀 프로젝트를 위해 비트코인닷컴의 암호화폐공개(ICO)를 진행한다는 외신의 보도가 사실이냐 묻는 질문에는 “지금 단계에서는 ICO라고 표현하는 게 맞지 않다”고 정정했다. 비트코인닷컴에서 자체 토큰을 발행하는 것은 맞지만 판매는 하지 않을 예정이라는 것이다. 대신 비트코인캐시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에어드롭으로 토큰을 나눌 계획이라고 답했다. 유저들은 토큰을 사용해 비트코인닷컴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게임(포커, 블랙잭, 슬롯 등)을 즐길 수 있다. 토큰 발행과 관련한 소식은 비트코인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로저 버와 나눈 인터뷰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조만간 코이니스타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22&idx=38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