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8 22:00:01
기사수정


▲ 호주 컴퓨터 협회 "블록체인, 확장성 문제 해결 시급"

호주 컴퓨터 협회(ACS, Australian Computer Society)가 최근 '호주의 블록체인 과제'(Blockchain Challenges for Australia)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이 대규모 채택되기 위해서는 기술, 법률, 교육 등 다분야에 걸쳐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많다"고 지적했다. 해당 보고서의 저자로 참여한 호주 시드니대학교의 빈센트 그라몰리(Vincent Gramoli) 박사는 "블록체인이 주류 기술로 받아들여지기까지는 확장성, 보안성, 규제 명확성, 인재 채용 등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블록체인의 가장 시급한 해결 과제로 확장성을 꼽았다. 그는 "블록체인의 속도는 실제로 활용한만큼 속도가 빠르지 않다. 어떠한 시점에 폭발하는 거래량을 감당하지 못한다. 이는 설계 당시 블록체인이 확장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게 아니기 때문이며, 과열된 암호화폐 채굴 경쟁은 에너지 비효율 문제까지 안겨주고 있다"고 부연했다.



▲ 미디어 "삼성페이 암호화폐 결합 가능성"

국내 미디어 파이낸셜 뉴스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최근 무선사업부 산하에 있던 블록체인TF를 서비스사업실로 이관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월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10에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와 ‘삼성 블록체인 월렛’ 탑재를 주도한 블록체인TF가 삼성페이 등 스마트폰용 핵심 서비스 개발‧운용을 맡는 하는 서비스사업실로 합쳐진 것이다. 이와 관련해 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들은 "최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삼성전자가 ‘블록체인 키스토어-월렛-삼성페이’를 연동하려는 사전 포석을 놓고 있다"고 진단했다.



▲ 도메인 호스팅 아바코 호스팅, 암호화폐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도메인 및 전용 서버 호스팅 업체 아바코 호스팅(Abaco Hosting)이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기존 신용카드, 페이팔 등을 통해 법정통화 결제를 지원하던 아바코 호스팅 측은 BTC, ETH, BCH, LTC 등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에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아바코 호스팅 측은 "최근 고객들의 암호화폐 결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4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