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8 18:00:00
기사수정


▲ 코브라 "주요 거래소 BSV 상장폐지, 시세 조작 부추겨"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이자 Bitcoin.org의 창업자 겸 운영자인 코브라(Cobra)가 방금 전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주요 거래소가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1위)를 상장 폐지함에 따라 배후 세력들은 오히려 거래량이 적은 중소형 거래소에서 시세 조작을 하기 쉬워졌다. BSV의 가치에 합당한 적정 가격을 찾기는 더 어려워졌다"라고 지적했다.


▲ BSV, 단기 급등 후 안정세... 100 달러선 안착

BSV가 코인마켓캡 기준 132.74 달러 터치 후 현재 100 달러 부근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BSV는 현재 후오비 기준 61% 오른 100 달러에, 업비트 기준 60.95% 오른 121,950 원에, 빗썸 기준 55.74% 오른 111,200 원에 거래되고 있다.


▲ 이머고 재단, 카르다노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세자' 출시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10위) 개발팀 이머고(Emurgo)가 20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카르다노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세자(Seiza)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이머고 측은 "카르다노가 셸리(Shelley) 단계 업그레이드를 목전에 둔 지금, 세자는 ADA 보유자들에게 새로운 유틸리티와 투명성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3.12% 오른 0.08389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코인데스크 "크레이그 라이트 BTC 백서 저작권, 공식 특허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방금 전 코인긱의 '미국 저작권청이 크레이그 라이트 앤체인 수석 개발자가 신청한 오리지널 비트코인 백서 및 대부분의 오리지널 비트코인 코드(0.1버전)의 저작권을 인정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미국 저작권청에 저작권을 등록하더라도 이는 소유권을 의미하지 않으며, 공식적인 특허로 인정받지 못한다. 저작권 등록 절차는 소유권과 관련된 소송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든 것을 등록할 수 있게 허용하고 있다. 컴퓨터 코드와 백서는 문예작품으로 간주되고 자발적인 등록 시스템으로 운영된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비트코인 지지 비영리단체 코인센터 소속 암호화폐 전문가 제리 브리토는 "저작권 등록은 그저 양식을 작성하는 것 뿐 저작권청은 이에 대해 유효성을 조사하지 않는다. 그들은 그저 신청을 등록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4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