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8 16:00:01
기사수정


▲ 러 FSB 국장 "테러 조직, 암호화폐 통해 자금 조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러시아 연방 보안국(FSB)의 알렉산더 보르니코프(Alexander Bortnikov) 국장이 "점점 많은 테러 조직들리 암호화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또 "전세계 테러 조직들은 암호화폐 및 암호화 통신 장비를 통해 보안 서비스를 회피하고 있으며, 국제 테러리스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일부 국가와 기관으로부터 받은 자금을 이동시키기 위해 전자 지불 시스템과 암호 장치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美 지방 법원, 암호화폐 사기 용의자에 자산 동결 판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 남부 지방 법원의 로빈 L. 로젠버그(Robin L. Rosenberg) 판사가 최근 아만, 암호화폐 폰지 사기 혐의로 기소 된 아가일 코인 및 관련 기업의 일시적인 접근 금지 명령을 내리고, 임시적 자산 동결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요청을 승인했다. 해당 사건의 용의자 호세 엔젤 아만(Jose Angel Aman)은 암호화폐 관련 사업체 아가일 코인(Argyle Coin)을 운영하며 새로운 투자자의 투자금을 기존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피라미드 방식의 3,000만 달러 규모 폰지 사기를 벌인 혐의로 SEC에 기소된 바 있다.




▲ 인도네시아 최대 민간은행, 블록체인 신원 인증 시스템 시범운용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최근 인도네시아 최대 민간은행인 뱅크센트럴아시아(BCA)가 일본 핀테크 개발업체 소라미츠(Soramitsu)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신원 인증 시스템의 시범운용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 외신 "러시아 암호화폐 규제 입법 지연, FATF 개입 탓"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러시아 타스 통신의 21일(현지 시간) 보도를 인용 "러시아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안 입법 지연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세부 내용 개정 요구 탓"이라고 전했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FATF는 러시아 상·하원 의원들에게 암호화폐 규제 관련 연방법안에 주요 용어들을 의무적으로 포함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지난해 5월 러시아 의회는 주요 암호화폐 규제법인 디지털 금융 자산에 관한 법안(DFA)를 통과시킨 바 있지만, 채굴, 토큰 등 핵심 개념에 대한 설명과 정의가 부족하다는 여론에 입법 직전 재심사 단계로 돌아간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4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