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7 18:00:02
기사수정


▲ 암호화폐 전문가 "BSV, 의미없는 블록용량 확장"

21일(현지 시간)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1위) 개발팀이 클라이언트 0.2.0 버전을 공개하며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펙쉴드 소속 보안 전문가 제프 리우(Jeff Liu)는 "BSV 네트워크 내 거래 수요는 크지 않다. 기존 128MB 블록 용량으로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 블록 용량을 1GB 혹은 10GB까지 확장해봐야 수요가 그에 미치지 못한다면 이는 의미없는 업그레이드로 이를 통해 네트워크 및 사용자가 얻을 수 있는 이득이 없다"고 지적했다.



▲ 이더파이넥스 공동창업자 "美 규제당국, 거래소에 칼끝 겨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최근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이더파이넥스의 공동 창업자인 윌 하번(Will Harborne)이 "비트파이넥스가 최근 뉴욕 검찰총장실의 타겟이되며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지만, 미국 규제기관이 주시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비트파이넥스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규제 당국은 비트파이넥스를 조사하며 어떠한 성명을 준비하고 있다.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들 모두 규제당국의 이 같은 칼 겨누기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덧붙였다.



▲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2.0 연구, 1년 전 돌파구 찾았다"

최근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더리움 개발팀은 약 1년 전부터 이더리움 2.0 구현을 위한 연구에 모든 돌파구를 마련해놨다"고 말했다. 앞서 미국 소재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아다먼트 캐피탈(Adamant Capital)의 공동 창업자인 투르 디미스터(Tuur Demeester)는 이더리움의 3,000만 달러 규모 생태계 투자 기사와 관련해 "돈으로는 기술적인 돌파구를 찾을 수 없다"고 지적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