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7 16:00:00
기사수정


▲ FATF, 내달 암호화폐 기업 규제 국제표준 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회원국 소재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을 규제하기 위한 새로운 국제 표준을 다음달 확정 및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ATF의 새로운 국제 표준은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 서비스 제공 업체 등에 적용될 전망이다. FATF이 제시하는 국제 표준은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이를 따르지 않는 국가들은 암묵적으로 글로벌 경제의 외면을 받는다. 또한 이번에 제정될 국제 표준은 전통 은행업계의 KYC 데이터 관련 표준인 트래블 룰(travel rule)에 준하는 수준으로 단순히 KYC 및 AML 규정을 넘어서는 엄격한 규칙이 적용될 것이라는 게 FATF 측의 설명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미 재무부 산하 테러 금융 정보 책임자인 시갈 맨델커의 발언을 인용 FATF의 규제 표준안이 다음달 발표될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 댄 라리머 "지분 매입이 자금 회수? 블록원 모든 자금 보유중"

댄 라리머 이오스(EOS, 시가총액 5위) 창시자가 EOS 공식 텔레그램 채널에서 "한가지 분명한 것은, 블록원은 앞서 밝힌 모든 자금을 보유중이며, 자금 회수는 이뤄진 바 없다"고 밝혔다. 한편, EOS 개발사 블록원의 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는 갤럭시 디지털의 블록원 지분 부분 매각에 대해 "갤럭시 디지털은 여전히 블록원 지분을 보유중이며, 블록원과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갤럭시 디지털 CEO는 긴밀한 관계를 유지중"이라며 "우리는 EOSIO 소프트웨어 성능 개선과 최적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용량, 한달 사이 3.46%↓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전문 데이터 제공 사이트 1ml에 따르면에 따르면, 22일 2시 45분 기준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용량이 1,021.75 BTC(약 813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30일 전 대비 3.46% 감소했다. 활성화 채널 수는 전월 대비 4.5% 감소한 36,585 개로 지속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24시간 신규 노드 수 역시 15% 감소했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는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관련 통계 수치가 전반적인 감소세를 나타내며 빛을 잃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 BCH 네트워크서 첫 슈노르 기반 멀티시그 거래 성사

중국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4위) 커뮤니티 비트코인캐시즈쉰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캐시 네트워크에서 첫 슈노르 서명 기반 멀티시그(multisig) 거래가 성사됐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독립 BCH 개발자 마크 런더버그(Mark Lundeberg)와 BCH 풀노드 BCHD 개발자 크리스 파샤(Chris Pacia), 또 독립 채굴자 한명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슈노르 서명을 통한 멀티시그 거래로 미국에서 종신형을 살고 있는 다크웹 최대 규모 암시장 사이트 실크로드의 창업자 로스 울브리히트(Ross Ulbricht)를 위한 기부금을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BCH 커뮤니티는 지난 5월 15일 프로토콜 업그레이드를 통해 슈노르 서명 및 세그윗 복원 등 기능을 네트워크에 추가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CH는 현재 2.54% 오른 416.5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3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