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7 14:00:00
기사수정


▲ 비트코인 ATM, 전세계 4,840대

암호화폐 ATM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com)에 따르면, 22일 오후 4시 기준 비트코인 ATM이 77개 국가에 걸쳐 총 4,840대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주일 간 302대 증가했다.



▲ 저스틴 선 "암호화폐 애플리케이션, 높은 진입장벽이 문제"

최근 저스틴 선 트론(TRX, 시가총액 12위) 창시자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롱해시(LongHash)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문제점은 신규 이용자에게 친절하지 않다는 것이다. 높은 진입장벽 때문에 사용자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세상의 모든 것을 바꿔놓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다. 현실적으로 탈중앙화 기술을 도입할 가능성이 가장 큰 분야는 게임 및 금융업계다. 모든 산업이 블록체인을 도입한다는 것은 비현실적인 낙관론"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IEO에 대해 저스틴은 "최근 암호화폐와 관련이 없는 전통 기업들까지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있다. 이는 2017년 ICO 붐을 연상시키게 한다. 프로젝트의 가치를 판단할 때는 토큰의 기능을 우선적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러 암호화폐 채굴업체, 시베리아서 채굴 사업 추진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소재 암호화폐 채굴업체 크립토유니버스(CryptoUniverse)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올해 내 극동 시베리아 지역에 암호화폐 채굴 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또 해당 시설은 암호화폐 채굴 외에도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기업을 위한 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포브스 소속 애널리스트는 "지리적 이점 및 에너지 비용을 고려할 때 시베리아는 암호화폐 채굴에 매우 적합한 지역"이라고 덧붙였다.



▲ 토큰소프트 대표, 美 SEC 블록원 자사주 매입 권고 가능성 제기

블록체인 스타트업 토큰소프트(Tokensoft) 대표 메이슨 볼다(Mason Borda)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블록원이 초기 투자자들이 보유한 블록원 지분을 다시 사들인 원인으로 3가지 가능성을 제시했다. 

1. 블록원 내부 변호사의 규제 준수 권고

2.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최종 결정에 대비한 개선 항목

3. SEC의 권고 사항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3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