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7 06:00:02
기사수정


▲ 글로벌 매거진 창업주 “XRP, 기존 금융 생태계 바꿀 혁신 키워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데일리(Crypto Daily)에 따르면 암호화 자산 및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글로벌 매거진 Gokhshtein의 David Gokhshtein 창업주가 “XRP가 기존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완벽히 바꿔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글로벌 주요 은행이 자체 스테이블 코인 출시를 잇달아 추진하는 등 암호화폐 사업 확장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이들 기관은 자체 코인 개발보다 XRP 인프라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고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XRP를 통해 기존 금융 기관은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업계 생태계 전반적인 발전도 보다 빨리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中 알리바바 산하 블록체인 플랫폼, 40개 정부 기관 도입

중국 대표 IT 기업 알리바바 산하 온라인 금융 사업 총괄 자회사 앤트파이낸셜의 앤트블록체인 플랫폼이 이미 현지 40개 정부 기관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중국 경제 미디어 증권일보가 보도했다. 이와 관련 장궈페이 앤트파이낸셜 부총재는 “앤트블록체인 플랫폼이 항저우 인터넷 법원 등 정부 기관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며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 도입 이후 업무 효율성이 두 배 이상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 獨 IT 업체 '폰톤', 블록체인 전력거래 플랫폼 정식 출시

독일 IT 업체 폰톤(Ponton)의 마이클 멜츠(Michael Mertz) 상무이사가 글로벌 에너지 분야 정보분석업체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글로벌 플라츠(S&P Global Platts)'와의 인터뷰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전력거래 플랫폼 에너체인(Enerchain)을 출시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에너체인은 전력 기업 대상 P2P 에너지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2017년 에너체인은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전력 시범 거래에 성공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