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6 18:00:01
기사수정


▲ 암호화폐 커뮤니티, BTC 관련 문서에 '크레이크 라이트' 삭제 청원

IT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heNextWeb)에 따르면, 최근 '자칭 사토시' 크레이그 라이트의 비트코인 백서 저작권 사건과 관련해 청원 사이트 체인지(www.change.org)에 비트코인과 관련된 모든 문서에서 크레이그 라이트의 이름을 삭제하기 바란다는 청원이 올라왔다. 현재까지 184명이 해당 청원에 서명을 했으며, 청원자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서명 목표 인원은 500명이다.


▲ 비트파이넥스, 듀얼 프로토콜 기반 ETH·EOS 플랫폼 토큰 발행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듀얼 프로토콜 방식을 통해 자체 플랫폼 토큰 Unus Sed LEO를 발행한다고 공지했다. 이 중 6억 6,000만 개는 ETH 기반으로 발행되며 3억 4,000만 개는 EOS 기반으로 발행된다. 이와 관련 비트파이넥스 측은 해당 토큰 발행은 두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상호 운용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 편의성을 제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유로폴, 암호화폐 익명 거래 서비스 업체 단속

EU경찰기구인 유로폴(Europol) 홈페이지에 따르면 유로폴이 네덜란드 재정정보조사국(FIOD), 룩셈부르크 사법 당국 등과 협력, 암호화폐 익명 거래 서비스 업체 BestMixer.io 단속에 나섰다. BestMixer.io는 글로벌 3대 암호화폐 믹서 서비스 업체로, BTC, BCH, LTC 거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믹서 서비스는 암호화폐 거래 관련 높은 익명성을 보장, 범죄 행위에 자주 악용된다. 해당 업체는 2018년 5월 정식으로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매출액은 최소 2억 달러다. 한편 FIOD는 2018년 6월에도 미국 사이버 보안 기업 맥아피(McAfee)와 협력해 네덜란드 및 룩셈부르크 내 BestMixer.io 보유 6개 서버에 대한 압수 수색을 진행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2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