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6 12:00:02
기사수정


▲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 다르마, USDC 대출 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 다르마(Dharma)가 USDC 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에 다르마가 지원하는 스테이블코인은 다이(DAI)가 유일했지만 USDC가 추가되면서 지원 스테이블코인이 2종으로 늘었다. 다르마 이용자는 대출액 가치의 최소 150%에 해당하는 이더리움을 담보로 맡기면 USDC를 대출받을 수 있다. 현재 USDC 연 대출금리는 8%다.


▲ 키프로스 증권당국 "암호화폐, AML 규정 적용 필수"

중국 금융 전문 미디어 FX168차이징에 따르면, 최근 디미트라 칼로게루(Demetra Kalogerou) 키프로스 증권거래위원회(CySEC) 위원장이 암호화폐 시장 규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암호화폐 시장에 AML 규정(Anti-Money Laundering, 자금세탁방지 규정)을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 자산 자체는 자금세탁 위험이 존재한다. 이는 투자자 보호, 시장 무결성, 합법성 및 인프라 구축을 저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그는 "암호화 자산은 블록체인이라는 신기술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 비트파이넥스 CTO "테더사, USDT로 BTC 구매한 적 없다"

21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더블록 크립토가 '테더(USDT, 시가총액 8위)사가 보유한 준비금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고 보도한데 대해 파울로 아두이노(Paolo Ardoino) 비트파이넥스 CTO가 트위터에서 "5월 16일 기준 테더사의 BTC 주소 1NTMakcgVwQpMdGxRQnFKyb3G1FAJysSfz에는 0.076 BTC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마저도 네트워크 수수료를 지불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BTC다. 옴니(OMNI) 프로토콜 기반 USDT를 발행할 때마다 테더사는 채굴 수수료를 네트워크에 지불해야한다"며 "테더사는 USDT 준비금으로 BTC를 구매하거나 투자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2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