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6 08:00:02
기사수정


▲ 네덜란드 당국, BTC 믹싱 업체 폐쇄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더머클(The Merkle)에 따르면 네덜란드 당국이 비트코인 믹싱 서비스 업체 베스트믹서(Bestmixer)를 폐쇄시켰다. 믹싱(Mixing)은 자금의 출처를 어렵게 하는 일종의 돈세탁 개념이다. 지난해 네덜란드 FIOD(사기 근절 기구)는 베스트믹서가 룩셈부르크와 네덜란드에서 동시에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베스트믹서를 조사해왔다. FIOD는 베스트믹서의 주된 서비스가 데이터 익명화이며 이는 암호화폐 돈세탁에 이용됐다고 지적했다.



▲ BCD,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신버전 월렛 BCD페이 출시

비트코인 다이아몬드(BCD, 시가총액 41위)가 23일(현지 시간) 신규 버전 BCD 월렛 BCD페이(BCDpay)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했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은 보안성 및 안정성을 향상됐으며, 인공지능 시장예측 모듈, 트레이딩 모듈, 암호화 자산 스토어 등 기능이 추가됐다는 게 BCD 측의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CD는 현재 4.38% 내린 1.0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다크넷 '히드라' 관련 주소, 다수 거래소 통해 자금세탁 시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지난 19일(현지 시간) 한 익명의 BTC 주소에서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로 2,000 BTC를 이체했다. 한 트위터 유저 'CryptoMedication' 해당 익명 주소를 추적한 결과, 해당 주소는 다크넷 마켓플레이스 '히드라'와 관련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그는 해당 주소가 비트파이넥스에 이체한 2,000 BTC가 워시트레이딩, 믹싱, 자금세탁 등 범죄 행위와 관련이 있다며 코인베이스, 후오비, 비트렉스, 비트파이넥스 등 거래소에 해당 주소 관련 거래소 계정을 폐쇄할 것을 촉구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1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